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으로 떠나는 여행. 볼거리, 맛집 제주 뚝배기 까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으로 떠나는 여행. 볼거리, 맛집 제주 뚝배기 까지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6.16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자연이 만들어내는 풍경의 아름다움은 그 어떤 예술작품도 따라올 수 없는 자연만의 웅장한 미(美)를 자아 해낸다. 내 눈, 시야 한가득 담긴 풍경은 그 어떤 액자로도 걸어 둘 수 없는 천연 예술작품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름다운 자연을 눈에 담기 위해 여행을 갈망한다.

제주 서귀포의 성산일출봉은 그런 자연 풍경의 으뜸 중 하나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천연기념물 제 420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제주도를 여행할 때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유명 랜드마크다.

성산일출봉으로 떠나는 많은 여행객들을 위해 성산일출봉 근처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백약이오름이다. 둥글넓적한 분화구가 있는 원뿔 모양의 산으로 흐드러지게 핀 야생화들과 더불어 제주도 특유의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는 제격인 곳이다. 우도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추천 관광명소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바다와 해변, 기암괴석과 숲이 어우러진 풍경은 국내에서 이곳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명소다.

빛의벙커 전시장 또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2018년 프랑스 외 최초로 지어졌다. 수십대의 빔 프로젝터와 스피커에 둘러 쌓인 채 다양한 거장들의 작품과 음악을 들으며 몰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섭지코지, 광치기해변 등 다양한 관광지들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를 즐기고 나면 배가 고파지기 마련이다. 20년 이상의 영업을 가진 전통 있는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뚝배기를 가자. 해물 전복 뚝배기와 오분작 뚝배기를 비롯한 뚝배기 요리와 다양한 제주도의 해산물을 사용한 30여 가지의 제주식 한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2인 세트를 비롯한 갈치조림과 전복구이, 한치물회를 비롯한 옥돔구이. 특히 여름철에는 제주산 자리돔을 세꼬시로 썰어 시원하게 만드는 자리물회는 제주의 향토색을 느낄 수 있는 특별 매뉴이기도 하다. 

이곳 성산항 맛집 제주뚝배기는 총좌석수 110석의 넓은 매장으로 항상 신선한 재료와 정직하게 음식을 만들 것을 자부하며 한식과 양식, 제빵 등 자양한 자격증을 소유한 전문 요리사가 음식의 기본을 지켜 만드는 맛 좋은 음식들을 선보인다.

성산일출봉에서 아침 일출을 즐긴 이후 등산으로 허기진 배를 이곳 제주 뚝배기에 방문해서 아침식사를 즐기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