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임시보호, 온라인 지식(GSEEK)에서 교육받고 참여하자”
“유기동물 임시보호, 온라인 지식(GSEEK)에서 교육받고 참여하자”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0.06.05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6월부터 온라인으로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강의’ 운영
수료후 직영 동물보호센터 통해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제’ 참여
경기도 지식(GSEEK)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교육 홈페이지.(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지식(GSEEK)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교육 홈페이지.(사진=경기도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6월부터 경기도의 ‘유기동물 임시보호제’ 참여 방법과 임시보호 시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온라인을 통해 배워울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지식(GSEEK)’을 통해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유기동물 임시보호제’는 수원·용인·고양·양평 등 4개 시군 소재 직영 동물보호센터에서 구조·보호 중인 동물들을 일반 가정에서 일정 기간 임시로 보호하고, 입양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경기도가 올해 2월부터 운영 중인 사업이다.

임시보호제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동물보호센터의 ‘임시보호 강의’를 수료해야 하지만,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현재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

온라인 교육은 총 3가지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도 동물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조윤주 서정대 교수가 강사로 참여한다.

임시보호제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 제도 참여시 꼭 숙지해야 할 사항, 강아지·고양이에 대한 사료 급여방법, 위생 및 질병 관리, 응급대처 방법 등을 알기 쉽게 배워볼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을 다 들은 수강생은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직영 동물보호센터에 전화 문의 후 참여절차를 안내받아 수료증 사본, 임시보호 신청서 및 동의서를 제출하면 임시보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임시보호제 참여 희망 가정이 아니더라도 동물보호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임시보호제 참여 가정에게는 동물을 돌보는 데 필요한 사료와 관련 용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센터 수의사를 통한 의료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시보호 기간은 최대 2개월이며, 희망 시 입양도 가능하다.

도는 이번 임시보호 강의를 통해 더 많은 보호동물이 따뜻한 가정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향후 임시보호 관련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임시보호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경화 동물보호정책팀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은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어리거나 치료가 필요한 동물들, 보호소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동물들이 임시보호자와 함께 따뜻한 가정에서 다시 건강한 삶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시보호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동물보호과(031-8030-4416) 또는 직영 동물보호센터(수원: 031-228-3317, 용인: 031-324-3470, 고양: 031-8075-4602, 양평: 031-770-23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