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서울 어린이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 지원
세븐일레븐, 서울 어린이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 지원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6.04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재단과 친환경 캠페인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 실시
지난 1년간 1만여 점포에서 모금된 금액으로 200대 설치
세븐일레븐이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지역 어린이 통학차량 200대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지역 어린이 통학차량 200대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베이비티암즈=김은교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아이들이 편히 숨 쉴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지역 유치원 통학차량 내에 공기청정기 2백 대를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년간 세븐일레븐 전국 1만여 점포에서 모금된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한편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은 세븐일레븐의 대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이다. 지난 2018년 환경재단과 MOU를 맺은 후 전국 점포에 모금함을 설치, 꾸준히 기금을 모아오고 있다. 어린아이들이 미세먼지에 더 큰 영향을 받는 취약계층인 만큼 이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이번 설치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금까지 환경재단에 전달한 모금액 규모는 약 1억 5천여만 원에 달한다.

향후 세븐일레븐은 영등포구를 시작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던 지역에 우선순위를 두고 유치원 통학차량 내 공기청정기 설치를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함태영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우리 미래 사회 주역인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설치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