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개는 부족하고 두 개는 많았던 아쉬움, 증량으로 해결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오뚜기는 지난 3월 23일 선보인 ‘진비빔면’이 출시 2개월만에 판매 2천만개를 돌파하면서 2020년 국내 라면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참고로 지난 2015년 국내 라면 시장 내 블루칩으로 떠오른 ‘진짬뽕’의 경우 출시 50일만에 1천만개, 2018년 선보인 ‘쇠고기미역국라면’은 출시 60일만에 1천만개가 판매된 바 있다.
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 및 타마린드 양념소스의 새콤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한편 ‘타마린드’는 인도·동남아 등 열대지방 음식에서 새콤한 향미를 더하기 위해 사용하는 ‘콩과 식물’ 향신료다.
특히 면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강하고, 오뚜기 메밀비빔면(130g) 대비 중량을 20% 높여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진비빔면이 선보이는 차별화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①향신료 타마린드를 적용한 시원한 맛
②기존의 비빔면이 한 개로는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푸짐한 양’
③중독성 있는 맛있고 매운맛 구현
현재 진비빔면 은 SNS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새콤하고 시원하면서 후미의 개운한 매운맛이 좋다’·‘양이 확실히 많고 푸짐해서 좋다’·‘소스의 양도 고기, 야채와 조합해서 먹기 충분하다’ 등 다양한 반응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
덧붙여 지난 4월부터는 ‘백사부’ 백종원을 내세운 TVCF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비빔면 초성퀴즈·맛집 줄서기·나도 백사부 등 푸짐한 경품을 내세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에 많은 고객님들이 참여해주셨다”며 “6월에도 진비빔면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해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