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 출시
대상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 출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6.02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시지에 칼집 내 조리 편의성 강화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 (자료제공=대상)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 (자료제공=대상)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대상㈜ 청정원이 유럽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에 골고루 칼집을 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을 선보였다.

최근 ▲혼술·홈술 문화 확산 ▲캠핑 인구 증가 등에 따른 간편식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소시지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청정원은 신제품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 출시를 통해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청정원이 처음 선보인 ‘리치부어스트’는 독일 마이스터 출신 연구원이 만든 유럽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다.

기존 소시지에서 쉽게 느껴볼 수 없던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비 매출액이 64% 이상 성장했으며, 올해에는 1~4월 누적 매출 전년비 165% 이상이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인 바 있다. 명실상부 청정원 냉장육가공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

소시지에 골고루 칼집을 낸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는 별도 칼집을 내는 등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른 칼집으로 소시지가 터지지 않고 기름이 튈 염려가 없어 깨끗하고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

국내산 순돈육만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취향에 따라 맛과 크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칼집 비엔나 ▲칼집 프랑크 ▲칼집 콘프랑크 등 3종으로 출시했다.

한입 크기의 ‘칼집 비엔나’와 오동통한 ‘칼집 프랑크’는 높은 돈육 함량(90%)으로 소시지 본연의 육즙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칼집 콘프랑크’는 옥수수 알이 듬뿍 들어 있어 단짠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은 조리법도 간단하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면 된다.

대상㈜ 육가공사업부 유신호 마케팅팀장은 “최근 성장하는 냉장육가공 소시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맛과 품질, 조리 편의성을 두루 갖춘 ‘리치부어스트 칼집소시지’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정 내 간편식 수요 증가에 발맞춰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