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등교 개학 시작, 아동 적응 위한 꿀팁은?”
아동권리보장원 “등교 개학 시작, 아동 적응 위한 꿀팁은?”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6.01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일상 맞이한 아이들에게 적응 위한 콘텐츠 제공
'친구와 새로운 일상 만들기 6가지' 자료 화면 발췌.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친구와 새로운 일상 만들기 6가지' 자료 화면 발췌.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단계별 등교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아동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새로운 일상 만들기 꿀팁 6가지’를 제안했다고 1일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기관 홈페이지에 ‘친구(Friend)와 새로운 일상 만들기, 꿀팁 6가지’ 콘텐츠를 게재, 다시 만난 친구들과 새로운 일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안내할 수 있도록 했다.

아동권리보장원이 제시한 매뉴얼은 ‘FRIEND’라는 친숙한 영문 약칭을 활용해 안내한다.

해당 매뉴얼은 먼저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은 활동리스트를 작성해보고 일상의 기록과 소감을 나누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또 나의 감정을 이해하고 친구에게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꿀팁도 제안한다.

아울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친구와 할 수 있는 놀이 방법과 개인위생 실천을 위한 예방수칙도 포함했다.

 

[ FRIEND(친구)와 새로운 일상 만들기 ]

* FRIEND : Friendship(친구관계), 새로운 친구와 인사하기

* FRIEND : Relationship(관계맺기), 활동리스트 작성하기

* FRIEND : Impression(소감남기기), 친구와 일상 소감남기기

* FRIEND : Emotion(감정이해하기), 나의 감정 표현하기

* FRIEND : Nearness(친근함),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기

* FRIEND : Daily(매일 실천하기), 개인위생 실천하기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휴교 상황 끝에 등교를 하게 된 아동들에게 학교생활의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며 “아동들이 해당 매뉴얼을 통해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친구들과 새로운 일상에 빠르게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권리보장원은 코로나19 상황의 아동과 보호자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생활 콘텐츠 ▲온라인 개학 체크리스트 ▲아동과 보호자간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안내등을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