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지친 예비·육아맘, 산모교실계 비타민 ‘K클래스’로 출동!”
“집콕 지친 예비·육아맘, 산모교실계 비타민 ‘K클래스’로 출동!”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29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 ‘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하는 K클래스’ 개최
코로나19 따른 ‘면역력 증진’ 0세부터 110세까지 현명하게
이날 K클래스에 참여한 예비·육아맘 모두와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우), 이정수 개그맨 겸 육아대디(좌)는 코로나19 치료에 열정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 포즈로 기념촬영을 실시했다.
이날 K클래스에 참여한 예비·육아맘 모두와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우), 이정수 개그맨 겸 육아대디(좌)는 코로나19 치료에 열정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 포즈로 기념촬영을 실시했다. (사진=김태형 기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베이비타임즈의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가 예비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하는 K클래스’로 돌아왔다.

대한민국 예비맘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매달 신청 매진 사례 신화를 이어가던 K클래스가 지난해 12월 행사 이후 휴지기에 돌입, 5개월만에 재개최된 것.

정성스레 준비했던 2020년 첫 번째 K클래스 마저 돌연 취소하도록 만든 휴지기의 원인은 다름아닌 코로나19였다. 그리고 그 결과 올해 예비맘들의 겨울과 봄은 집콕 반경을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

지난 29일 서울 마포 이룸웨딩컨벤션. K클래스가 산모들 곁을 다시 찾았다. 정부 방침인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에 따라 오랜 기간 집안에 머물러 있어야 했던 예비맘들에게 일상의 활력과 행복을 불어넣고자 함이었다. 단, 이번 K클래스는 그 어느 곳에서보다 철저한 방역 지침 속에서 시행됐다.

접수처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 (사진=김은교 기자)
접수처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 (사진=김은교 기자)

 

진행요원들의 안내에 따라 사람간 거리 간격을 준수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최주연 기자)
진행요원들의 안내에 따라 사람간 거리 간격을 준수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최주연 기자)

먼저 주최 측은 행사장을 찾은 예비맘들이 먼저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체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 안내를 실시했다. 또 현장에 배치된 진행요원들은 예비맘들이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하고 비닐장갑을 착용한 후에야 참석 명단에 따른 본인 확인을 거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참여 인원 접수 대기줄과 행사장 의자 간 거리는 국가 방침에 부합할 수 있도록 넓은 간격을 유지했다.

이 모든 과정은 행사 관계자 및 예비맘들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현장에 배치된 진행요원들이 행사장에 입장한 산모들에게 손소독제를 뿌려주고 있다.
현장에 배치된 진행요원들이 행사장에 입장한 산모들에게 손소독제를 뿌려주고 있다.
배포된 비닐장갑을 끼고 접수를 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배포된 비닐장갑을 끼고 접수를 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 오톨로 데칼시트 K클래스는 ‘건강&힐링 콘서트’

개그맨 겸 육아대디로 맹활약 중인 이정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톨로(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하는 K클래스’로 마련됐다. 아울러 ‘0세부터 110세까지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을 테마로 예비·육아맘을 위한 건강&힐링 콘서트로 진행됐다.

한편 ‘0세부터 110세까지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메시지는 면역력 증가 도움 비타민 ‘데칼시트’를 만든 이니스트의 ‘오톨로(OTOllO) 캠페인’ 슬로건이기도 하다.

여기서 오톨로란 ‘0+TO+110(0세부터 110세까지)’라는 의미의 문자 조합을 형상화한 매우 독창적인 네이밍이다.

'0세부터 110세, 우리가족 면역력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는 김태희 교수.
'0세부터 110세, 우리가족 면역력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는 김태희 교수.

◇ 우리가족 면역력, 비타민D 섭취 중요

코로나19로 전세계가 병들어 가고 있는 요즘, 전연령 건강을 위한 공통적 해답은 결국 ‘체내 면역력’에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와 관련해 이날 예비·육아맘들을 위한 전문가 강연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산부인과 과장 김태희 교수가 들려주는 ‘0세부터 110세, 우리가족 면역력 이야기’로 진행됐다.

이날 김 교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햇빛을 쬐는 양이 줄어들면 자칫 비타민D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비타민D를 직접 섭취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며 “건강한 생활을 위해 비타민D를 별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면역’이란 몸 안으로 침입한 질병균을 방어하는 능력, 즉 물리적인 방어기전이다. 이러한 면역은 ‘선천적인 면역’과 ‘후천적인 면역’으로 나뉜다.

선천적인 면역은 눈물·땀·코털 등으로 대표된다. 몸 안에 들어온 것을 외부로 나가게 하는 대표적 기능들이다. 반면 후천적인 면역은 출생 후 어떠한 환경에 노출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와 관련해 김 교수는 “특히 내 아이의 선천적인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삼시세끼 고른 영양소 섭취 ▲비타민C·비타민D·아연·셀레늄·유산균·칼슘·인 등 별도로 필요한 영양소 섭취 ▲적당한 운동 ▲체중 관리 및 유지 등의 상식적인 건강수칙들을 착실히 준수하는 것이 좋다”고 전하기도 했다.

감성충만 색소폰 연주로 감동을 선사한 이인관 색소포니스트. (사진=김은교 기자)
감성충만 색소폰 연주로 감동을 선사한 이인관 색소포니스트.

◇ 감성 가득 문화 공연으로 ‘집콕 스트레스 힐링’

이번 K클래스에서는 집콕에 지친 예비·육아맘들의 감성을 힐링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했다.

특히 이인관 색소포니스트의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는 현장에 모인 예비맘·육아맘들에게 울림있는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이 색소포니스트는 ‘모든 날 모든 순간(폴킴)’·‘이제 나만 믿어요(임영웅)’ 등 총 3곡의 가요를 연주하며, 하루 24시간 모든 순간이 특별할 예비·육아맘들의 모든 날을 응원했다.

김안나 강사의 샌드아트 공연 현장.
김안나 강사의 샌드아트 공연 현장.

이어 김안나 샌드아트 강사의 샌드아트 공연도 이어졌다.

빛과 어둠, 모래와 두 손으로 표현한 샌드아트는 가족의 모습을 한편의 그림으로 형상화하며 장내에 있는 예비·육아맘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더욱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엄마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뛰노는 봄날이 올거에요!”라는 문구를 선보이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푸짐한 행운경품들.
푸짐한 행운경품들.

◇ “오늘도 양손 가득 무겁게”…쏟아지는 선물보따리

‘양손 가득 무겁게’라는 K클래스 기본 모토에 따라 이번 행사 역시 예비·육아맘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이 증정됐다.

먼저 K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샘표 연두 ▲유비맘 젖병 ▲베지밀 건강맘 및 팩홀더 ▲29Days 울트라슬림 날개형 중형 ▲함소아 물티슈 ▲울림출판사 숟가락맨 ▲블루나 물티슈 ▲전기안전공사 안전마개 ▲엄마랑 아가랑 탈취제(샘플) ▲베베숲 물티슈 ▲리더스코스메틱마스크팩 ▲순둥이 물티슈 ▲락앤락 헬로베베 쿠킹도시락 ▲락앤락 헬로베베 트레이닝 스파우트 컵 ▲베이비타임즈 신문을 증정했다.

뿐만 아니라 쏟아지는 행운경품으로 ▲조이 360 카시트 ▲베이비젠 유모차 ▲이니스트 데칼시트 ▲이니스트 라라올라 ▲알집매트 ▲코레카 ▲블루나 물티슈 ▲코블록 STEP1 ▲코블록 STEP2 ▲코블록 스쿨 ▲퓨어메이 3종 세트 ▲포그내 아기띠 ▲유트러스 고급 옥스퍼드 짱구베개 ▲유트러스 U자형 바디필로우 ▲알집쇼파 ▲락앤락 가방정리함 ▲함소아 물티슈 ▲세이즈 멀티코드 ▲UVPOT젖병소독기 ▲베베숲 선물세트 ▲밤부베베 이지캐리 방수요 ▲코코힐리 ▲순둥이 물티슈 선물세트 ▲숨비 마유 마스크팩 ▲숨비 마유 크림 등의 상품들이 제공됐다.

이날 이금재 사장은 포스트코로나의 해답인 여기 이곳 예비맘,육아맘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날 이금재 사장은 포스트코로나의 해답인 여기 이곳 예비맘,육아맘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은 이날 K클래스를 통해 “포스트코로나의 해답은 바로 이 곳에 계신 예비·육아맘들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K클래스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의 행복 뿐만 아니라 안전 또한 최우선 기준으로 삼기 위해 ▲열화상카메라 비치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 ▲손소독제 비치 ▲참여자 간 넓은 간격 유지 등 철저한 사전 방역 조치를 준비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한편 이금재 사장은 “K클래스에 경사가 생겼다. 이 자리를 빌어 K클래스의 영원한 MC 이정수 씨의 둘째 임신을 축하한다”며 이렇듯 행복한 이야기와 선한 뜻을 한 데 모아 다음에는 예비·육아맘들을 위한 더 다양한 선물 및 프로그램으로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