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온라인 개최
아동권리보장원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온라인 개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23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위탁 수기 영상 상영 및 전화인터뷰 등 진행
제17회 가정위탁의날 기념식 온라인 생중계 화면.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제17회 가정위탁의날 기념식 온라인 생중계 화면.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지난 22일 ‘제17회 가정위탁의 날’을 맞아 가정위탁의 날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생중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당일 14시부터 90분간 인기 유튜버 어비·우키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은 가정위탁 수기 영상 상영 및 유공포상 대상 위탁부모와의 실시간 전화 연결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구성했다.

특히 트롯가수 이도진의 축하공연으로 라이브에 참여하는 위탁가정 및 일반 국민들이 가정위탁의 날을 흥겹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홈페이지 내 사전 이벤트(가정위탁 사행시·가족정원 꾸미기)를 통해 컬러링 북을 추첨 및 증정하기도 했다.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홈페이지는 이달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가정위탁 수기공모전 수상작 및 유공포상자들의 소감, 가정위탁 사행시 참여작 등 가정위탁 관련 다양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윤혜미 원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정위탁에 대한 국민 관심이 한층 높아지고, 위탁부모님들과 후원자들의 참여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정위탁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동권리보장원(02-6283-0415~17)과 가정위탁 대표전화(전국 1577-1406) 또는 관할 지역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