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O4O로 대리점 영업 활성화 ‘상담신청 5만 돌파’
한샘, O4O로 대리점 영업 활성화 ‘상담신청 5만 돌파’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5.22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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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닷컴’ 누적 상담신청건 그래프
’한샘닷컴’ 누적 상담신청건 그래프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한샘의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700여개의 한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플랫폼으로 누적 상담신청 5만건을 돌파하며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은 단순히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오프라인 활동에 결합 및 활용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와 집꾸밈에 관심을 가지는 ‘홈코노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매장 방문을 최소화하는 O4O 플랫폼 한샘닷컴이 오프라인 영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VR로 보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그레이' 거실 모습
VR로 보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그레이' 거실 모습

한샘은 작년 3월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을 O4O 플랫폼으로 개편 했다. 방문한 고객은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모델하우스’도 눈길을 끈다.

온라인에서 관심 있는 공간 패키지를 고른 후 상담신청을 하면 최적의 오프라인 매장을 배정받을 수 있다. 부엌 패키지를 신청하면 가까운 부엌 전문매장으로 연결되고 집 전체공사 패키지를 선택하면 리모델링 전문 매장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연결된 대리점 입장에서는 자체 온라인 마케팅 활동 없이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들을 쉽게 유치 할 수 있어 본사와 대리점 상생 정책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3월 한샘닷컴 상담신청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같은 해 2분기 누적 7000건, 3분기 1만 7000건, 4분기 2만 8000건, 올해 1분기 4만 2000건 그리고 올해 5월 누적 5만건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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