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일손 부족한 농가 도우며 구슬땀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일손 부족한 농가 도우며 구슬땀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19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주말농장 찾아 텃밭 일손 보태
농가 봉사활동을 시시하고 있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의 모습.(자료제공=bhc치킨)
농가 봉사활동을 시시하고 있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의 모습.(자료제공=bhc치킨)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봄철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bhc치킨은 지난 12일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가 서울 서초구 원지동에 위치한 ’대원주말농장‘을 방문해 텃밭 농사로 바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을 맞아 시작되는 농번기에 부족해진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봉사단원이 직접 기획해 진행됐다.

오전 일찍 농가를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전문가로부터 상추·오이·감자 등 농작물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받은 후 상추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날 텃밭을 오가며 구슬땀을 흘린 봉사단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며 입을 모았다.

한편 지난 1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한 ‘해바라기 봉사단’ 4기는 그동안 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시각장애인복지관·초등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구슬땀을 흘린 바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향후 bhc치킨은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사회 문제까지 되고 있는 농가 일손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젊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를 좀 더 이해하고 나눔과 상생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