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유아 의류시장 40대 고객 새 소비층 부상
아동·유아 의류시장 40대 고객 새 소비층 부상
  • 뉴시스=하경민
  • 승인 2012.11.15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로 늦은 결혼과 고령 출산이 늘어나면서 최근 아동.유아 의류시장에서 40대 고객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관리 프로그램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부산 4개점의 지난 몇 년간 아동.유아 의류를 구입한 40대 고객의 구성비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사회적인 이슈가 실제 소비에서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으로 20대 고객의 경우, 2009년 15%에 육박하던 고객 구성비가 올해는 10% 이하로 떨어지는 등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또 경제적으로 안정된 40대의 경우, ‘내 아이는 최고’라는 골드키즈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인 객단가도 연령대 가운데 가장 높은 금액 27만 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40대 중장년층은 아동의류를 구입할 때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도록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즐겨 입는 캐주얼 의류를 생산하는 패밀리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부산본점 관계자는 “과거 아동.유아복의 주고객층은 20~40대인데 이러한 추세라면 향후 30~50대층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고객층 변화에 맞도록 상품구성이나 서비스 전략을 집중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부산본점은 오는 10~11일 부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아동.유아 MEGA 박람회’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아동․유아복 28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가을․겨울 이월 및 기획상품을 최대 30~80%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