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11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구성원이 함께할 수 있는 실천 방법, 영상으로 제출
오는 6월 19일까지 접수 및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임산부 배려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임산부 배려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함께 임산부 배려문화를 이해 및 공감할 수 있도록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가정·직장·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생활에서 임산부가 겪는 어려움을 알리고,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 구성원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을 2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작된 영상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한 후 해당 URL을 신청서에 기재하면 된다. 이 때 영상파일도 함께 첨부해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11일(월)부터 오는 6월 19일(금)까지다.

수상작은 1차 심사를 거쳐 국민 선호도 평가 및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최종 4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덧붙여 ▲최우수상(1편, 보건복지부장관상) 상금 150만원 ▲우수상(1편, 보건복지부장관상)상금 100만원 ▲장려상(2편,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수상작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및 공동 캠페인 등에 활용하게 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사랑사이트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출산지원과 02-2639-286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국민 참여형 공모전인 이번 행사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임산부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높이고 임산부가 배려 받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