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 이현아
  • 승인 2012.11.15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들은 지난 5일 문재인 후보 등 민주통합당 관계자들을 만나 처우 개선을 요청했다.

 

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 50명은 지난 5일 문재인 후보를 비롯해 민주통합당 강기정 동행2본부장, 김성주․이학영 의원 등 정치인들과 함께 가진 방과 후 나홀로 아동을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지역아동센터 현장 종사자들의 처우가 열악하며 이에 대한 개선이 시급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장 교사들은 △전국 600여개소의 운영비 미지원 시설에 대한 정부의 대책 마련 촉구 △지역아동센터 정상 운영이 가능한 월 600만원(종사자 인건비 포함) 이상 운영비 증액 △지역아동센터 교사에 대한 처우개선 등 월 평균 395만원(인건비 포함) 지원의 비현실성 △열악한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인건비 분리교부와 호봉제 도입 △아이들의 생존권, 건강권에 해당하는 급식비 지원체계를 지방정부에서 중앙정부 책임으로 이관 △지역의 공공․유휴공간을 활용해 아동 대상 안정적인 공간으로 우선 제공 등 다양한 문제점과 현안을 제시했다.

이날 현장교사들이 제시한 내용은 대체적으로 현장의 열악한 시설과 교사들의 낙후된 처우에 관한 것이 주를 이뤘다.

민주통합당은 운영비 지원에 대한 현실화 요구 및 가장 열악한 종사자 처우에 대해 여․야가 충분히 공감하는 현안”이라며 “19대 국회를 통해 최대한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아동센터 현안 문제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방과 후 통합지원법과 연계해 법․제도적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는 민주통합당 당사 대회의실에서 민주통합당 제18대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민주캠프 동행2본부,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교사협의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