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트렌드 동향] “요즘 새로나왔다며?”…CJ·SPC·농심·동서식품·오리온·해태제과
[먹거리 트렌드 동향] “요즘 새로나왔다며?”…CJ·SPC·농심·동서식품·오리온·해태제과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10 2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집콕·여름대비 겨냥 제품들 쏟아져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계절의 여왕 5월을 맞는 식품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올해 5월은 가정의 달 이슈와 코로나19 현상이 함께 맞물려 각 특성에 어울리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가정의달' 기획 제품. (자료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가정의달' 기획 제품. (자료제공=파리바게뜨)

◇ ‘가정의 달’ 맞아 선물용 제품 강세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와 파스쿠찌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기획 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감사와 사랑을 표현한 문구와 화사한 꽃을 담은 기획 제품 20여종을 선보인다. ‘우리 함께 꽃길만 걸어요’가 제품 콘셉트다.

영국의 유명 삽화가 ‘레이첼 코커(Rachael Cocker)'와 협업한 이번 제품에는, 화사한 색감의 그래픽 디자인을 접목했다. 특히 케이크 제품은 카네이션·장미 등의 꽃 장식 및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적은 한글 문구가 시선을 끈다.

대표 제품으로는 ▲화이트 러브플라워 케이크(딸기요거트 크림+생크림) ▲핑거하트 케이크(화이트 스폰지 케이크+딸기잼+손가락 하트 장식) ▲서프라이즈 꽃길 케이크(커스터드 크림+깜짝 메시지 장식물) ▲앙버터롤 ▲망고파인애플 파운드 ▲애플망고 롤케이크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정일품(正一品) 전병 ▲다과 양갱 ▲양갱미감 등 전통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아주라 머그&티트라 세트 ▲체리 블라썸 머그&티트라 세트 ▲데일리 텀블러&드립 커피백 세트 ▲아주라 에스프레소잔&원두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은 ▲홈 브루잉 용품 ▲텀블러 ▲티트라(Teatra) 티백 ▲드립 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했다.

덧붙여 파스쿠찌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케이크 1종도 선보인다.

'덴마크튤립햄 숯불갈비맛'. (자료제공=농심).jpg
'덴마크튤립햄 숯불갈비맛'. (자료제공=농심).jpg

◇ HMR 제품으로 ‘홈쿡’도 간단하게!

농심은 맛있는 ‘홈쿡’을 위한 신제품 햄 ‘덴마크 튤립햄 숯불갈비맛’을 선보인다.

덴마크 튤립햄 숯불갈비맛은 농심이 덴마크 육가공회사 ‘튤립’과 공동개발한 후 국내 시장에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1년 여의 공동연구 끝에 개발됐다.

본 제품은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사용해 육즙이 풍성하고 탄력있는 식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구수한 숯불의 향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더욱이 청정 덴마크산 돼지만 사용한 이 제품은 타 제품에 비해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것(94%)도 특징이다. 포장 용기 역시 플라스틱 케이스로 만들어 안전하고 쉽게 내용물을 개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육개장’을 업그레이드 한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의 비비고 육개장과는 달리 양지 대신 큼지막한 차돌양지를 넣은 제품이다.

특히 고기 함량을 4배 이상 높였다. 덧붙여 기존의 제품이 전형적인 육개장의 칼칼한 육수 맛을 냈다면, 차돌육개장은 8시간동안 우려낸 진한 고기 육수를 구현했다.

향후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이다.

뚜레쥬르가 '구운 치즈 케이크 빵'을 출시했다.(자료제공=CJ푸드빌)
뚜레쥬르가 '구운 치즈 케이크 빵'을 출시했다.(자료제공=CJ푸드빌)

◇ ‘집콕’ 간식 ‘맛과 영양’을 한 번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식용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올해 최고 히트작 ‘치즈방앗간’의 인기를 이어갈 ‘구운 치즈케이크 빵’을 선보인다.

구운 치즈케이크 빵은 폭신한 빵에 진한 크림치즈를 넣어 노릇하게 구운 제품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치즈 케이크를 부담없이 빵으로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지난 1월 출시 이후 100만 개 이상 판매하며 업계 반향을 일으킨 ‘치즈방앗간’의 후속 제품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뚜레쥬르는 ▲BBQ 스테이크 피자 ▲매콤 달콤 소시지 ▲담백한 부추 계란빵 등의 간식빵도 함께 출시했다.

이어 오리온은 간편대용식으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단백질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를 선보인다.

먼저 ‘오!그래놀라 단백질’은 손쉽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도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통아몬드 및 땅콩 등 견과류와 렌틸콩을 넣고 고소하고 달콤한 넛츠 캐러멜을 더해 영양과 맛을 더욱 강화했다.

‘오! 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는 ‘오! 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을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선보인 제품이다. 취식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원하는 만큼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이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 '카누 아이스 블렌드&카누 아이스 라떼'. (자료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 '카누 아이스 블렌드&카누 아이스 라떼'. (자료제공=동서식품)

◇ 다가오는 여름엔 역시 ‘아이스커피’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한 음료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동서식품이 아이스 음료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을 맞아 ‘맥심 카누 아이스’ 2종을 한정 출시한 것.

동서식품은 먼저 상큼한 과일향의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를 선보인다.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했다.

이어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한 제품이다.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카누 시즌 한정판은 기존의 카누와는 다른 원두를 사용, 각 계절 분위기에 어울리는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