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하나은행, 현지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현지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5.06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행사 후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왼쪽 두 번째),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왼쪽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에 K방역 대표품목인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지속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감염 확산 방지 활동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진행했다.

이날 진단키트 기부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 및 현지 보건당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전달받고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에 고마움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이 자리에서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은 “이번 기부로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하나은행을 대표해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를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는 하나은행을 넘어 한국-인도네시아 국가 간의 친선의 증거다”며, “의미가 퇴색되지 않게 유용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5일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2071명에 달하며 완치자 2197명, 사망자 872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총 4개 주 및 12개 시군에서 특정 분야를 제외한 영업제한, 휴교, 사회활동과 교통수단을 제한하는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