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금융 상품] NH농협은행, 사회초년생도 쉽고 간편한 'NH씬파일러 대출'
[새로운 금융 상품] NH농협은행, 사회초년생도 쉽고 간편한 'NH씬파일러 대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4.27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사회초년생도 쉽고 간편한 'NH씬파일러 대출' (사진 =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사회초년생도 쉽고 간편한 'NH씬파일러 대출' (사진 = NH농협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뱅킹에서 금융거래 이력이 짧고 신용등급이 낮은 사회초년생도 최대 2,000만원까지 쉽고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NH씬파일러 대출'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씬파일러(Thin Filer)는 ‘서류가 얇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신용을 평가할 수 없을 만큼 금융 거래 정보가 거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NH씬파일러 대출'은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 소득이 2,000만 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근로자는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농협은행은 이번 상품에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 모형을 도입했다. 통신사 정보 등의 비금융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의 ML모형을 결합해 신용·소득이 낮아도 상환 능력이 있는 이를 골라낼 수 있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씬파일러에게 유리한 신용평가 모형이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다.

또한, 대출금리는 급여이체 실적(0.3%), NH채움신용카드 보유(0.2%), 통신우량등급 우대(0.5%) 등 최대 1.0%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여 최저 연 3.4%(`20. 4. 24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 부장은 “NH씬파일러대출은 농협은행이 2019년부터 개발한 새로운 심사모형을 적용한 중금리대출 상품으로,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사회초년생도 대출 상품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금융 취약 계층을 비롯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상품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뱅킹 또는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1661-3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