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HMR로 즐긴다”…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인기
“생선, HMR로 즐긴다”…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인기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4.14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생선구이 3월 매출, 전월 대비 ‘두 배 성장’
'비비고 생선구이'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CJ제일제당)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지난 13일 CJ제일제당은 수산 HMR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의 지난 달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판매량으로는 41만개를 넘었다.

특히 온라인이나 편의점에서 반찬을 구매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절반 가까이에 이르렀다. 편의점 경로의 매출은 전월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이 같은 현상에 CJ제일제당 측은 간편식 중에서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한 끼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고단백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시비(가격 대비 시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도 영향을 미쳤다.

유통업계와 외식업계의 빠른 배송 서비스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HMR을 즐길 때도 짧은 조리시간을 선호하게 되는데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로 1분이면 완성되는 ‘가시비’ 높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온라인 내에서는 ‘비비고 생선구이’에 대한 관심도도 크게 늘었다. 포털 사이트 내 ‘비비고 생선구이’ 3월 검색 건 수를 확인한 결과, 평월 대비 10배 가량 증가한 약 4만 건으로 확인된 것.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판매 비중 역시 전체 매출의 절반 가까이에 이른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추후 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생선구이 2마리(토막 기준)'도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족 단위 소비자를 위해서 다양한 어종의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향후에는 배달 서비스 업체와 협업해 1인 가구를 위한 '비비고 생선구이' 한 끼 세트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