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에 '홈스쿨링' 서비스 인기... 에듀테크 업체 발빠른 대처
온라인 개학에 '홈스쿨링' 서비스 인기... 에듀테크 업체 발빠른 대처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4.13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빨간펜’, 전국 초등학생들이 무료로 학습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여
‘에듀넷 e학습터' ,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 과정 교육의 교과 주제별 학습 자료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사상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아 집에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홈스쿨링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4월 온라인 개학을 맞아 온라인 강의와 화상영어 수업, 교육 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홈스쿨링을 돕는 교육출판기업들의 학습 프로젝트들도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들을 내놓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원그룹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 (사진 =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 (사진 =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은 전국 초등학생들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클래스는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강좌는 3~4월 교과 진도에 맞춘 필수 커리큘럼을 엄선해 편성했다.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슬기로운·즐거운 생활,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됐다. 1학년은 국어 5강, 수학 3강, 바른·슬기로운·즐거운 생활 7강 등 총 15개 강좌를, 2학년은 국어 6강, 수학 3강, 바른·슬기로운·즐거운 생활 8강 등 총 17개 강좌를 제공한다.  3월부터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이벤트, 부모 특강과 손 소독제 만들기 키트 1만개 배포, 교원 아무공부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홈스쿨링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4월에도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시작으로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홈키트 패키지 증정 등 여러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에듀넷 e학습터' (사진 = 에듀넷 e학습터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에듀넷 e학습터' (사진 = 에듀넷 e학습터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에듀넷은 회원 가입 후 초3~중3 교과서 내용과 함께 동영상, 평가 문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에듀넷 e학습터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 과정 교육의 교과 주제별 학습 자료가 있다.  EB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초중고 학교별로 각 연령에 맞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비상교육은 개학 연기에 따라 초등학교 전 학년의 수업 자료를 자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절차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이 회사의 e교과서도 여기서 내려받을 수 있다.

NE능률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인 NE키즈는 4~7세 유아를 위한 온라인 홈스쿨링 콘텐츠를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으로 4월까지 무상 제공한다. 독서, 창의 놀이, 미술 등과 관련된 교육 콘텐츠다.

글로벌 화상영어 서비스를 하고 있는 캠블리는 학습공백이 우려되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해 한달 무료 수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캠블리 1개월 화상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행사로, 캠블리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내용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강을 통해 가정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3월 수강생이 작년 동원 대비 4배 가량 증가했다. 쎈닷컴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초등 우공비와 쎈 전범위 강좌와 중고등학생 대상 문항별 강좌 등 자사 수학 인강을 오는 30일까지 지원한다.

초등 전범위 강좌는 우공비 수학과 쎈 수학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3~6학년 1, 2학기 강좌가 모두 제공되며, 신청일로부터 2주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중고생 대상 문항별 강좌는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수학 교재인 '쎈'과 '라이트쎈', '일품' 중 모르는 문제만 골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장원교육그룹 계열사 장원커뮤니케이션이 만든 '국사 만화' (사진 = 국사 만화 앱 캡쳐)
장원교육그룹 계열사 장원커뮤니케이션이 만든 '국사 만화' (사진 = 국사 만화 앱 캡쳐)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즐기는 학습 앱 사용량도 늘고 있다. 장원교육그룹 계열사 장원커뮤니케이션이 만든 '국사 만화'와 '세계사 만화'는 3월 다운로드수가 2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장원교육의 한국사와 세계사 콘텐츠를 만화로 구성한 것으로 한국사와 세계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출판업계에서는 홈스쿨링을 돕는 학습 프로젝트와 학습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네이버 카페 수만휘에서 고등학생들의 자학자습을 돕는 '쎈기출 4주완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쎈기출 교재 한 권과 쎈닷컴 강좌를 제공해 4주간 기출 교재 1회독을 목표로 학습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천재교육의 초등 영어 교재 '렛츠고 파닉스' (사진 = 천재교육 제공)
천재교육의 초등 영어 교재 '렛츠고 파닉스' (사진 = 천재교육 제공)

천재교육은 초등 영어 교재를 활용한 홈스쿨링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초등 영어 교재 '렛츠고 파닉스'를 활용한 영상으로 아이가 놀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플래시 카드, 스티커, 교재 전용 앱 등의 학습 자료 활용법을 담았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영어 학습법들도 소개한다.

‘렛츠고 파닉스’ 시리즈는 학원에서 많이 사용되는 초등학생 원서형 교재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알파벳부터 단어의 소리와 발음을 배울 수 있다. 새로운 교육과정의 초등 영어 기본 어휘를 최다 비율로 반영했으며, 국내 최초로 유아, 초등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뉜 연령별 워크시트를 제공해 아이의 수준에 맞게 색칠하기, 따라쓰기 같은 다양한 학습 활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