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4.04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사진 = NHN고도 제공)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사진 = NHN고도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지난 3일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관련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쇼핑몰 창업절차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