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분양 개시..."랜드마크 될 것"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분양 개시..."랜드마크 될 것"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4.03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현대건설이 3일 대구광역시 중구 도원동 일원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 동 894세대 및 주거용 오피스텔 1개 동 256실 등 총 1150세대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7㎡로 △84㎡ 534세대 △99㎡ 90세대 △107㎡ 270세대이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또 현대건설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주거공간으로 꾸밀 계획이어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입주자들이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발코니 확장시 침실1에 드레스룸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드레스룸에는 시스템 선반을 제공해 의류와 이불 등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99㎡는 전 세대에서 유일하게 알파룸을 제공해 서재, 가족실 등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107㎡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 수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침실 3개, 욕실 2개의 구조로 2~3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소형 아파트 대체평면으로 조성된다. 특히 모든 실에 외부 테라스가 제공돼 탁 트인 개방감도 만끽할 수 있다.

이 단지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이 단지에서는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은 물론 일괄 소등스위치, 대기전력 및 가스차단시스템, 세대 및 공용부분 LED등,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차량통로구역) 등도 적용된다.

그런가 하면 청정 시스템에도 신경을 썼다. 세대 내 HEPA 필터(공기청정기급)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미세먼지방충망(유상옵션) 등이 제공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파트 청약 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 1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3일에 발표하며 계약은 5월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8일부터 20일까지 청약을 받으며, 22일에 추첨 및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풍부하고 편리한 도심 인프라에 힐스테이트의 프리미엄이 더해져 대구 중구의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요자들 관심이 뜨거운 만큼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건설은 예비 청약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영상도 유튜브 채널인 ‘힐스캐스팅’을 통해 공개한다.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