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일대 주차장 폐쇄합니다. 주말 벚꽃놀이 오지 마세요”
“한강공원 일대 주차장 폐쇄합니다. 주말 벚꽃놀이 오지 마세요”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4.02 2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국회·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 폐쇄하기로
주차 질서 상황실 및 단속반·기동대 24시간 현장 운영
주말 한강공원 및 국회의사당 주차장 폐쇄 안내 현수막. (사진제공=영등포구)
주말 한강공원 및 국회의사당 주차장 폐쇄 안내 현수막. (사진제공=영등포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여의도 한강공원 제1~4주차장 및 국회의사당 둔치 주차장을 폐쇄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벚꽃 개화와 함께 여의서로 등 봄꽃길에 상춘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2020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취소 및 봄꽃길 전면 통제에 이어 인근 주차장을 폐쇄하기로 했다.

‘고강도 봄꽃 거리두기’에 앞장서기 위해서다.

구는 한강사업본부·국회사무처·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과의 적극 협의를 통해 인파가 집중되는 주말 동안 해당 주차장의 차량 출입을 통제하기로 결정했다.

주말 한강공원 및 국회의사당 주차장 임시폐쇄 일정. (자료제공=영등포구)
주말 한강공원 및 국회의사당 주차장 임시폐쇄 일정. (자료제공=영등포구)

우선 여의도 한강공원 제1~4주차장은 오는 4일(토)·5일(일)·11일(토) 폐쇄하고 진․출입로 6개소에 차단 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

국회의사당 둔치 주차장은 4일(토)·5일(일) 2일간 전면 폐쇄한다. 덧붙여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장에 안내 현수막 설치를 완료했다. 다만 여의도 한강공원 제5주차장은 여의도성모병원 휴일 교대근무자 등의 주차 수요를 고려해 별도 폐쇄일 없이 운영한다.

구는 오는 11일(토)까지 주차 질서 상황실을 운영하며, 단속반 및 기동반이 24시간 현장에서 불법 주․정차를 계도 및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구는 여의도공원 앞 제1~3 노상 주차장 및 KBS 본관 뒤 노상 주차장을 4일(토)·5일(일)·11일(토) 폐쇄한다는 계획이다.

여의서로 노상 주차장은 지난 1일(수)부터 11일(토)까지 전면 폐쇄에 들어간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 및 국회 둔치 주차장 등을 폐쇄한다”며 “구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봄꽃 거리두기’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