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의 날’ 그림 공모전 실시
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의 날’ 그림 공모전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3.23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공모전 접수 실시
‘우리 가족’ 주제로 작품 제출
제15회 입양의 날 ‘우리 가족’ 그림 공모전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제15회 입양의 날 ‘우리 가족’ 그림 공모전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아동권리보장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매년 5월 11일 ‘입양의 날’을 맞아 이달 23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제15회 입양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 및 한국입양홍보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가족’이다. 유치부 및 초등부 아동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 중 10점은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장관상(3명) ▲아동권리보장원장상(7명)을 수여하게 되며, 오는 5월 9일 열리는 입양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덧붙여 예선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 역시 입양의 날 기념 행사장에 전시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동권리보장원 및 한국입양홍보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자는 신청서와 출품작을 한국입양홍보회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지원 ▲요보호아동 지원 ▲아동자립 지원 ▲아동권리 증진 ▲아동복지정책 ▲아동복지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