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SR] 라엘· 아이소이· 데싱디바 ‘여성뷰티기업들 코로나19 지원 러시’
[기업CSR] 라엘· 아이소이· 데싱디바 ‘여성뷰티기업들 코로나19 지원 러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23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유기농 여성용품 라엘 임직원들이 대구 여성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응원 메시지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유기농 여성용품 라엘 임직원들이 대구 여성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응원 메시지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라엘, 대구 여성 의료진에 여성용품 지원

유기농 여성용품 라엘이 지난 20일 대구 적십자사에 1,500만원 상당의 라엘 팬티라이너 3,000팩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대구 적십자사를 통해 대구 코로나19 전담 의료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시간 무거운 방호복을 착용한 채 근무하는 여성 의료진들은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근무로 피로도가 높으며, 속옷조차 갈아입기 어려운 치열한 상황에 놓여있어 위생 관리에 취약한 실정이다. 이에 라엘은 여성 의료진들의 건강한 위생 관리를 위해 팬티라이너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라엘코리아 김지영 COO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힘쓰는 여성 의료진들이 취약한 위생 환경에 놓여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제품 기부를 기획했다”며 “라엘은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브랜드로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도 모든 여성들이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이소이, 대구시에 2억 상당 손 세정제와 화장품 기부

아이소이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과 의료진을 위해 2억 상당의 손 세정제와 화장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구시에 전달된다.

아이소이는 대한적십자협회를 통해 자체 제작한 100% 천연 핸드클리너 1만개와 피부진정 전용 마스크팩, 스팟제품 등 총 4천6백 개의 제품을 전달했다.

전달 물품인 아이소이의 핸드클리너는 천연발효 에탄올 성분을 62%에 판테놀, 알로에베라 추출물 등을 더해 사용 후 건조함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달된 화장품은 일상 속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회복시켜 주는 ‘시카고’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아이소이 이진민 대표는 “전국에서 대구로 달려가는 우리 의료인과 자원봉사자들을 보면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웠고, 종일 고글을 써서 밴드를 붙인 의료진의 얼굴을 보고 가슴 아팠다”며 “일부 화장품 생산이 중단됐지만 급히 생산한 핸드클리너로 다양한 곳에, 특히 대구 현장에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전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이미지 제공=월드비전] 데싱디바가 월드비전에 코로나19 의료방호복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월드비전] 데싱디바가 월드비전에 코로나19 의료방호복 전달했다.

■ 데싱디바,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해 월드비전에 1억 성금 전달

데싱디바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제이씨코리아는 코로나 19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1억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비전에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과 의료진을 지원하는데 활용된다. 먼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자리를 잃는 등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 700여 가정에 생활비를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환자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의료원 의료진에 절실하게 필요한 방호복 1,000 여벌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데싱디바 관계자는 “이번 성금이 국가적 위기상황에 더욱 더 고난을 받게 될 취약계층 아동 가정과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전달되어 전대미문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