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②
[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②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17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동영제/ 동화약품, 비라밸/ 이니스트바이오, 데칼시트 산/ 종근당, 벤포벨과 프리락토

[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① 에 이어지는 기사입니다.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면역력 증강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 유명 제약사들의 코로나19 대응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알아본다.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면역력 증강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 유명 제약사들의 코로나19 대응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알아본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코로나19의 팬데믹.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코로나19와 싸울 방법은 무엇일까? 상식처럼 쉽게 떠오르는 것이 바로 면역력일 것이다. 물론 코로나19는 인류가 처음 만나는 질병이기에 우리 몸은 어떤 면역이 필요한지 몰라 이런 경우 면역과 감염은 별개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충분한 면역력이 길러진다면 감염에 조금 덜 취약하고 또 전염되더라도 잘 털고 일어날 체력이 만들어질 수 있지 않을까.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증강제품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한 시기다. 국내 제약사들의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만나본다.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동영제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동영제

■ 동국제약, 동영제 ‘클로렐라와 아연이 주는 건강’

동영제는 동국제약이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고품질의 프리미엄 원료들을 엄선했다. 피부건강, 항산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로렐라’ 엽록소 성분이 함유된 ‘피부건강, 항산화 멀티비타민 플러스’와 여러 가지 생리기능에 필수적인 무기질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담은 ‘기초영양 아연 20’이 대표적인 면역기능강화 제품이다.

 

동화약품, 비라밸
동화약품, 비라밸

■ 동화약품, 비라밸 ‘하루 한 알 건강 밸런스’

하루 한 알 섭취만으로 건강 밸런스를 채울 수 있는 비타민 ‘비라밸’은 비타민B 고함량과 종합비타민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삶의 균형을 찾아주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을 담고 있다.

‘비라밸’에는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B1(벤포티아민)이 50mg 함유되어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활성비타민 B1을 비롯한 비타민B군 10종과 함께 비타민 C, D가 들어있어 꼭 필요한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 미네랄 4종과 dl-메티오닌, γ-오리자놀 등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하루 한 알만으로도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메티오닌은 체내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해 물질의 배출과 해독을 도울 뿐 아니라 비타민B군과 함께 피로물질의 축적을 막아준다. 1일 1회 1정 복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 산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 산

■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데칼시트 산 ‘비타민D의 소중함’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산은 임산부를 포함해 생후 3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비타민D과 칼슘/인 복합제 일반의약품이다.

파우더 제형으로 되어 있어 영유아에게는 분유나, 물, 음료수에 청소년 및 성인에게는 다양한 음식 등에 혼합복용이 가능하다. 제품 안에 계량스푼이 들어 있어 용량조절이 쉽고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도 같이 들어 있어 성분의 균형성이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 D는 해로운 균을 죽이는 대식세포를 돕기 때문에 독감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BMJ에서 나온 논문에 의하면, 비타민D 복용량 증가할수록 항생제 복용일수가 감소되는 등 호흡기 감염 예방 효과가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소년 성장과 암예방 등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보고되었다.

데칼시트산은 1통이 100g으로 되어 있고, 동봉되어 있어 1그램짜리 계량스푼 한 스푼에 비타민D3 750IU, 인산수소칼슘 600mg(칼슘으로서 140mg)이 들어 있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전문의약품 이스미젠 설하정
이스미젠설하정(슈미트헬스코리아) 전문의약품

슈미트헬스코리아의 이스미젠 설하정(전문의약품)도 소개한다. 전세계 30개국 이상에서 호흡기 질환의 치료제뿐만 아니라 예방 백신으로도 처방되고 있어서 바이러스와 세균의 의한 호흡기 면역 치료예방제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유럽 학회에서 발표된 소아천식 관련 논문에서도 36개월이상의 영유아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호흡기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약제로 추천되고 있다. 이스미젠 설하정은 스위스 완제 수입전문의약품으로 전국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을 받아 복용 가능하다.

 

종근당 벤포벨
종근당 벤포벨

■ 종근당, 벤포벨과 프리락토 4종 ‘장건강과 면역력‘

종근당의 ‘벤포벨’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Q10, 비타민C, D, E,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해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제품이다.

벤포벨의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인 활성형 비타민B1성분이다. 일반 비타민 B1 제제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복용 시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며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벤포티아민 외에도 비타민 B2, B6, B12를 각각 100mg분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피로회복과, 구내염,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UDCA성분 30mg과 항산화 기능,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이노시톨,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 비타민C, D, E 등 현대인들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성분이 최적의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은 1일 1회 복용으로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으며, 정제의 크기를 줄여 목넘김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종근당 프리락토 키즈
종근당 프리락토 키즈

최근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복합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장용성 캡슐을 적용하여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프리락토 베베는 맛있게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정 타입의 제형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복용할 수 있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성인용인 프리락토는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구성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바실러스균을 강화했다.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