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①
[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①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17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비맥스/ 광동제약, 비타500/ 뉴오리진, 전(全)홍삼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면역력 증강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 유명 제약사들의 코로나19 대응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알아본다.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면역력 증강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 유명 제약사들의 코로나19 대응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알아본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19의 펜데믹을 선언한 가운데 백신과 치료제 개발 현황에 세계적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에 따르면 13일 현재 세계적으로 모두 65건의 코로나-19(COVID-19)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국내의 경우 제약바이오기업 15개사가 코로나19 예방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거나 준비 중이고 정부기관 4곳도 자체적으로 개발에 돌입했다.

하지만 모든 신약에 필수인 임상시험은 수개월에서 몇 년까지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감염병을 종식시킬 예방 백신은 더 많은 기간을 필요로 한다. WHO 사무총장도 18개월 안에 백신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공언했으니 아직은 기다림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렇다면 당장을 살아가는 우리가 코로나19와 싸울 방법은 무엇일까? 상식처럼 쉽게 떠오르는 것이 바로 면역력일 것이다. 물론 코로나19는 인류가 처음 만나는 질병이기에 우리 몸은 어떤 면역이 필요한지 몰라 이런 경우 면역과 감염은 별개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충분한 면역력이 길러진다면 감염에 조금 덜 취약하고 또 전염되더라도 잘 털고 일어날 체력이 만들어질 수 있지 않을까.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증강제품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한 시기다. 국내 제약사들의 면역력 증강 제품들을 만나본다.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육체피로 잡는 활성비타민’

GC녹십자의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는 활성비타민 B군은 물론 비타민 10여종과 각종 미네랄이 균형있게 함유돼있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고 신경ㆍ근육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비맥스 시리즈’는 총 여섯 종류로 구성돼 있다.

20~40대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한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는 활성비타민이 고함량 함유됐다. ▲비맥스 비비는 엘-시스테인, 비타민C, 셀레늄, 아연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해 여성에게 도움을 준다. ▲비맥스 엠지액티브는 활성비타민 B1성분인 벤포티아민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혈액순환 및 근육경련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고 ▲비맥스 에이스는 50대 이상의 장년층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특히 작년에 출시된 ▲비맥스 메타는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3050남성들을 위한 고함량 활성비타민제로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한 비타민B군 100mg 함유로 체내 에너지 생성과 육체피로에 도움을 준다.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활성비타민B1 성분인 ‘비스벤티아민’과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2 ‘시아노코발라민’이 포함돼 육체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로열폴리스와 비타500 데일리스틱
광동제약 비타500 로열폴리스와 비타500 데일리스틱

■ 광동제약, 비타500 데일리스틱& 로열폴리스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C’

비타500은 2005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59억병이 판매된 국민 비타민 음료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비타500 데일리스틱은 식약처 기준 비타민C 1일 권장량 이상인 비타민C 500mg 외에도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B12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항산화 작용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간편한 섭취와 휴대성을 더했다.

앞서 지난해 선보인 비타500 로열폴리스는 120ml 한 병에 비타민C 600mg을 비롯해 로열젤리펩타이드 100mg, 수용성프로폴리스추출물 50mg을 담았다. ‘여왕벌의 음식’으로 불리는 로열젤리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분비물을 혼합하여 만든 프로폴리스는 항균 및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각광받는 원료다.

 

뉴오리진 전홍삼과 전홍삼 스틱
뉴오리진 전홍삼과 전홍삼 스틱

■ 뉴오리진, 전(全)홍삼과 전홍삼 키즈 스틱 ‘홍삼을 통째로’

국내 최초 홍삼의 뿌리와 열매, 잎까지 전체를 담아낸 ‘홍삼의 오리진(Origin)’으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탁월하다. 뿌리는 물론 인삼잎 134장, 인삼 열매 152개 등 홍삼의 전체를 담은 덕분에 인삼 전 부위에 퍼져있는 11가지의 진세노사이드의 다양한 효능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뉴오리진의 전홍삼은 대기압의 5000배가 넘는 압력을 가하는 초고압 공법과 1초에 약 2만8000번의 진동을 가하는 초음파 공법을 국내 최초로 홍삼에 동시에 적용한 ‘더블 울트라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유해한 균은 제거하고, 사포닌 함량은 높여 타 제품과 영양가를 차별화시켰다.

뉴오리진 전홍삼은 스틱 형태로 만날 수 있다. 하루 1포로 전(全)홍삼의 활력을 그대로 담았으며 전(全)홍삼의 진한 풍미와 홍삼 본연의 활력을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회 1포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스틱도 눈길을 끈다. 홍삼농축액 10%를 담아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증진에 좋으며, 자연스런 단맛으로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정제백설탕 대신 유기농현미시럽, 망고농축액, 배주스농축액, 바나나농축액, 비정제원당을 넣었으며, 합성향료 대신 천연망고향, 천연바나나향을 첨가했다.

‘뉴오리진 전홍삼’은 개성인삼의 발원지인 김포 파주 인삼 농장에서 서늘한 기후와 비옥한 토질, 철저한 재배 관리로 키운 인삼만을 사용한다.

 

[건강기획] “면역력을 높여라” 코로나19 대응 면역강화제품들 ② 로 기사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