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업 꼭 들어야 할 의무교육, 메가넥스트 온라인교육으로 해결
경비업 꼭 들어야 할 의무교육, 메가넥스트 온라인교육으로 해결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16 0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넥스트, 보안ㆍ경비업체 의무교육 이러닝으로 맞춤제공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경비업법에 의하면 시설, 호송, 신변보호, 기계, 특수경비 5개의 업종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이라면 매년 법적으로 정해진 의무교육을 받아야 한다.

총 10개의 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시설경비, 신변보호경비, 호소경비, 기계경비, 사고예방대책, 호신술, 범죄예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직무교육 전문기업 메가넥스트 (대표 최필규)는 그 동안 경비원 필수직무교육을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실시해오던 기업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한 대안책으로 메가넥스트 온라인 경비원 직무교육을 적극 추천하고 나섰다.

경비원 직무교육은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진행해오던 관행이 있고, 그로 인해 발생되었던 교육운영과 교육수강의 문제가 있어왔다.

교대근무를 해야 하는 업무 특성상 특정 시간대에 일괄 진행의 한계가 있고, 방대한 지역의 밀착 관리는 더욱 어려운 부분이다.

이에, 메가넥스트 최필규 대표는 “코로나 19가 기업교육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적절한 대응책을 제시해 주는 것 역시 기업교육을 담당하는 입장에서 중요한 역할”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 대표는 “그 동안 경비원 직무교육은 필수 교육이지만, 경비원의 근무환경으로 인해 교육이수의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어 왔다. 온라인교육을 통해 관리자와 수강생 모두가 편리하고, 높은 만족도가 있어야 한다”며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기보다는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필수교육을 온라인으로 들어야 하는 게 현 시점에 적절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법정의무교육과 함께 보안, 경비업계의 경비원 10대 필수교육은 연간 1회 수강해야 하며, 교육 담당자들이 코로나 19로 혼란스러운 현시점에 가장 추천하는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메가넥스트의 온라인 경비원 직무교육은 총 2개의 시리즈로 일반경비과정, 특수경비과정으로 구성 돼 있다. 각 시리즈는 총 6과정으로 설계돼있으며, 실제 사례중심의 내용을 에피소드 드라마 형태로 재미있게 구성하고 있다.

30분미만의 짧은 강의 시간구성과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가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메가넥스트는 ADT캡스 등 유명 경비전문 기업이 메가넥스트에서 수강하는 등 검증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HRD기업의 오랜 운영 노하우가 최대의 장점이다.

법정의무교육 동시 수강으로 할인혜택 제공받아

5인 이상의 사업장이라면 법정의무교육을 연 1회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매년 개정되는 내용이 있는 만큼 충분한 확인 후 진행해야 하며,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기업에는 과태료가 부과 되고 있다.

고용노동부장관 지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인 메가넥스트(제 2018-28호)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2020년 법정의무교육을 고객사 요구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법정의무교육은 5대 필수과정인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퇴직연금 교육,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등이 있다. 이 중 성희롱 예방교육 과정은 외국인 직원들을 위한 영어 버전 교육도 제공된다.

메가넥스트는 자체 개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어 기업에 최적화된 모듈로 설계 가능하며, 기업의 예산에 맞게 제공 가능하다.

또한, 과정운영, 수강인원 등 경비원직무교육과 법정의무교육을 동시에 수강할 경우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러닝, 북러닝, 집합교육(오프라인)’ 형태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가넥스트는 법정 의무교육 뿐 아니라 교육의 목적과 기업의 상황에 맞게 커리큘럼 구성은 물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HRD 컨설팅, 이러닝, 북러닝, 집합교육 등 체계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HRD 솔루션을 제공해온 메가넥스트는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마이닝(MINING)’,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위라이브온(weliveON)’ 등 에듀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HRD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메가넥스트 기업 교육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메가넥스트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