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대세스타 인증 코스 스티커빵 입성!”…SPC삼립 ‘펭수빵’ 출시
“펭수, 대세스타 인증 코스 스티커빵 입성!”…SPC삼립 ‘펭수빵’ 출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3.13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 유행어 ‘대빵’ 콘셉트로 빅(big)사이즈 제품 선보여
SPC삼립이 EBS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한 '펭수빵'을 출시했다. (자료제공=SPC삼립)
SPC삼립이 EBS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한 '펭수빵'을 출시했다. (자료제공=SPC삼립)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SPC삼립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 빵’ 5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펭수 빵’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펭수를 전면에 내세운 스티커 빵이다. 펭수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빅(big) 사이즈 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러블리 우유롤롤’은 부드러운 우유시트에 달콤한 연유크림을 넣었으며, ‘스위뜨 페스츄리’는 겹겹이 쌓아올린 페스트리와 설탕 시럽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엣헴엣헴 초코꽈배기'는 꽈배기 도넛에 초콜릿과 초코크런키를 올렸으며,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는 부드러운 식빵안에 고소한 땅콩크림을 듬뿍 넣은 빵이다.

‘하이!하이!피자빵’은 새콤달콤한 피자소스에 소시지를 가득 토핑한 제품이다.

SPC삼립은 오는 3월 중으로 냉장디저트 2종도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까운 편의점·마트·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제품 안에는 펭수의 명언과 이미지를 담은 ‘펭수 띠부띠부씰’이 한 장씩 들어있다. 펭수 띠부띠부실은 총 71종으로 이뤄져 다양한 펭수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펭수 띠부띠부씰은 명언 씰 23종과 3월 중 적용 예정인 일러스트 씰 48종으로 구성했다.

덧붙여 SPC삼립은 ‘펭수 빵’ 출시를 기념해 3월 중순부터 삼립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까지 총 네 번의 ‘펭수 띠부띠부씰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며, 추첨을 통해 한정판 ‘대빵 큰 펭수 띠부띠부씰’과 ‘펭수 띠부씰 북’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펭수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1999년 ‘국찐이 빵’을 출시해 캐릭터 빵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포켓몬스터·케로로·원피스·카카오프렌즈·오버액션토끼 등을 적용한 캐릭터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