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콜센터 코로나19 차단 ‘재택근무 솔루션’ 공급한다
효성ITX, 콜센터 코로나19 차단 ‘재택근무 솔루션’ 공급한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13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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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사옥 전경
효성ITX 사옥 전경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효성ITX가 콜센터의 재택근무 강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콜센터 發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선다.

최근 콜센터 근무자들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우려가 되는 가운데 효성ITX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U+등 4개사가 함께 상담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우선적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한 국민상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적용할 계획이다.

효성ITX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및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NCP)은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삼성전자는 보안플랫폼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LGU+는 통신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근무가 가능해져 콜센터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효성ITX가 운영하는 주요 민간기업 콜센터들도 조기에 스마트 컨택센터로 전환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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