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내일부터 콜센터 전직원 재택근무 시행
SKT, 내일부터 콜센터 전직원 재택근무 시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3.11 2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내일부터 콜센터 전직원 재택근무 시행 (사진 = SK텔레콤 제공)
SKT, 내일부터 콜센터 전직원 재택근무 시행 (사진 = SK텔레콤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SK텔레콤은 12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과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콜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전국 콜센터 직원 6천명 중 재택근무 의사를 밝힌 1천500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이는 지난 10일 서울 구로구의 한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방송통신위원회가 통신사 콜센터의 방역 소독 상황과 상담사 근무 현황 등 실태를 점검을 하고, 11일 각 통신사에 집단 감염 상황에 대비한 매뉴얼을 준비해 달라고 요청한 데에 따른 것이다.

이에 SK텔레콤은 상담사들이 자택에서 상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개인 PC에 업무 관련 시스템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불가피하게 출근하는 직원에게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위생 물품 등을 지원하고 사무실 내에서 서로 거리를 둘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K텔레콤 측은 "콜센터 직원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재택근무 시행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