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트바이오제약, 비타민D-칼슘 복합 일반약 ‘데칼시트산’ 출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비타민D-칼슘 복합 일반약 ‘데칼시트산’ 출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11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데칼시트 발매 기념식 진행 “국민 75%가 비타민D 부족, 꾸준한 복용습관 필요”

이니스트바이오 제약이 11일 용인 수지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칼시트산 발매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니스트바이오 제약이 11일 용인 수지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칼시트 산 발매 기념식을 진행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이니스트바이오제약(대표 조남춘)이 파우더제형으로 복용 가능한 비타민D, 칼슘/인 복합제 일반의약품 데칼시트산을 출시한다.

혁신적 가치를 추구하는 제약회사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11일 용인 수지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칼시트 산 발매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전국민의 75%가 비타민D 결핍 상태에서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의 꾸준한 복용 습관이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스위스 가이스트리히사로부터 수입 판매한다”고 밝혔다.

데칼시트산은 생후3개월(스위스는 생후3주) 이상 임산부를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파우더 제형으로 되어 있어 영유아에게는 분유나, 물, 음료수에 청소년 및 성인에게는 다양한 음식 등에 혼합복용도 가능하다. 제품 안에 1g 계량스푼이 들어 있어 용량조절이 편리하다. 특히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도 같이 들어있어 성분의 균형성을 갖췄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새롭게 출시하는 비타민D-칼슘 복합 일반약 ‘데칼시트산’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새롭게 출시하는 비타민D-칼슘 복합 일반약 ‘데칼시트산’

데칼시트산 1통은 100g이며 동봉된 계량스푼 한 스푼에 비타민D3 750IU, 인산수소칼슘 600mg(칼슘으로서 140mg)이 들어있다. 데칼시트는 스위스에서 1943년 2차 세계대전 당시 스위스 정부가 국민들을 위해 가이스트리히사를 통해 개발 보급한 제품으로 최근 현대인에 맞게 성분 등이 개량되어 유럽에서 팔리고 있는 77년 장수 브랜드 제품이다.

JAMA오픈네트워크 최신호에 따르면 비타민D만 단독으로 복용하면 골절을 예방할 수 없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고 칼슘 및 비타민D와 결합된 치료가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켰다고 한다. 비타민D는 대식세포가 해로운 균을 죽이는 것을 돕기 때문에 독감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BMJ에서 나온 논문에 의하면, 비타민D 복용량이 증가할수록 항생제 복용 일수가 감소되는 등 호흡기 감염 예방 효과가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니스트바이오제약(INISTBIO PHARMA)은 완제의약품 제조판매 의약전문 기업으로 혁신신약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약으로 독감치료제 셀타플루, 궤양치료제 레바미피드 그리고 일반약으로는 피로회복과 기능무력에 효과를 인정받은 라라올라와 이니포텐 그리고 구순포진 치료제 듀오클로 등이 있으며 의약품 수탁사업, OEM사업 그리고 의약품 수출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