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수학 개념 돕는 '넘버키즈' 앱 출시
초등생 수학 개념 돕는 '넘버키즈' 앱 출시
  • 백지선
  • 승인 2014.06.03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제공 = 엑스런치

 


초등학생들에게 말로 가르치기 어려운 수, 도형에 대한 수학적 개념을 교구를 활용해 쉽게 전달하는 수학 교육용 앱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엑스런치가 출시한 ‘넘버키즈(Numberkiz)’는 영미권 학교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수학학습교구인 칠교판(탱그램), 전개도(입체도형), 분수타워(Fraction Tower), 사각분수학습기(Fraction Rectangle), 각도기, 자, 수막대(Number rod), 다각형 등을 활용한 수학교육용 앱이다.

넘버키즈는 수학적 개념을 학생들에게 쉽게 가르치기 위한 기존의 많은 수학교구들의 상당한 공간 차지, 만만치 않은 가격, 관리의 어려움 등에 착안해 개발된 앱이다. 이 앱은 교구들 이외에도 3D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입체도형 전개도와 자르거나 편집이 가능한 다각형 등 IT기기를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교구들도 제공한다.

‘넘버키즈’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교과과정에 필요한 수학적 개념 이해에 활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 교사들은 수업 중 교구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앱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콘텐츠를 담은 수업용 동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공유도 가능하다. 더불어 교사는 물론 가정에서도 ‘넘버키즈’ 앱을 통해 엄마와 학생이 함께 전개도를 살펴보고, 수막대를 맞춰보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이해하는 공부에 활용할 수 있다.

‘넘버키즈’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버전으로 제공되며 모든 기능이 포함된 유료버전은 9.99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