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교육영상 제작
선관위,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교육영상 제작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3.02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교육영상 제작 (사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선관위,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교육영상 제작 (사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처음 투표하는 18세 유권자를 위하여 선거교육 영상물과 ‘18세 유권자 선거참여 Q&A’ 인쇄물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영상물은 기 발간된 선거교육 교재의 내용(유권자의 권리와 의무, 투표 절차와 방법, 학교에서 지켜야 할 선거법, 후보자 정보와 정책을 찾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영상물은 중앙선관위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유튜브 등에 3월 2일부터 게시되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전국 교육청 및 고등학교,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에 배포될 계획이다.

선관위는 '18세 유권자 선거참여 Q&A' 인쇄물은 사례 중심의 묻고 답하기 형태로 16만여부 제작해 이달 초 교육청을 통해 학생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학이 연기되고 집합교육에 한계가 있어 영상물과 인쇄물을 활용해 선거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부, 여성가족부,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