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SR] 이베이코리아·제너럴바이오·닥터 브로너스 ‘코로나19 대응용품 기부’
[기업CSR] 이베이코리아·제너럴바이오·닥터 브로너스 ‘코로나19 대응용품 기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02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 이베이코리아, 대구경북지역 소방관, 장애인 등에 총 1억원 상당 위생용품 전달

이베이코리아가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한 대구경북지역 소방본부와 자가격리 장애인, 장애인 활동지원 대체인력들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위생용품을 전달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현재 대구경북지역 소방본부는 환자이송 수요가 급증해 타 지역 인력까지 동원되는 상황이라 위생용품 물량이 절실히 필요하다. 아울러 전체 코로나19 사망자 중 장애인 비율이 높고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서는 100여명의 장애인들이 집단 감염되는 등 ‘재난약자’로서의 장애인 상황이 부각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방관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위생용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가장 필요한 곳에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지원하는 기조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기부물품들을 3월 첫째 주까지 모두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제네럴바이오가 지난 28일 진행한 손소독제 전달식

■ 제너럴바이오, 전북지역 코로나19 예방 위한 손소독제 1만 개 지원

제너럴바이오가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에 손소독제 1만 개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제너럴바이오는 최근 급격하게 퍼지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취약 계층의 건강과 위생 관리를 적극 돕고자 자사에서 판매 중인 손소독제 ‘지쿱 클린액 450ml’를 긴급 제조해 지원에 나섰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8일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제너럴바이오 경영지원본부 정석근 본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전라북도청과 전북사회복지협의회 등이 참석했다.

제너럴바이오가 전달한 손 소독제1만 개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전북사회복지협의회 26개 지부와 경로협회와 아동시설, 장애인 시설, 한부모 시설 등 403개 기관에 지원될 예정이다.

제너럴바이오는 지난해에도 약 4억 6000만 원 상당의 현물 및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 사회 내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닥터 브로너스가 저소득 취약 계층에 기부한 휴대용 손 소독제
닥터 브로너스가 저소득 취약 계층에 기부한 휴대용 손 소독제

■ 닥터 브로너스, 저소득 취약 계층에 휴대용 손 소독제 5천 개 기부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아이인터내셔널이 저소득 취약 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돕기 위해 휴대용 손 소독제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 5천 개를 기부한다.

내일 3일 엠아이인터내셔널은 서울시복지재단과 연계, 3천 4백만 원 상당의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 59ml’ 정품 5천 개를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키로 했다. 후원 제품은 서울 시내 거주 취약 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개인 위생 관리를 돕는 데 사용된다. 조손 가정 · 한부모 가정 · 노인 가정 · 중증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계층의 주거 비율이 높은 지역이 우선 지급 대상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옳은 일을 위해 기부하고 투쟁하라’는 창립자의 경영 철학에 따라 매년 판매 수익의 7% 이상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비콥(B Corp)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엠아이인터내셔널 역시 이러한 공존의 철학을 계승하여 도움이 절실한 복지 사각지대나 긴급 구호가 필요한 지역 발굴에 주력, 보다 의미 있는 기부 및 제품 후원 활동을 지속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