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체험 통해 아이들 올바른 인성 키울 것"…포항시 ‘유아숲체험원’ 개원
"숲 체험 통해 아이들 올바른 인성 키울 것"…포항시 ‘유아숲체험원’ 개원
  • 백지선
  • 승인 2014.06.02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출처 = 포항시청

 


포항시는 도음산산림문화수련장에서 ‘2014 지덕체 유아숲체험원’ 개원식을 2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수목원 및 산림환경연구원과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덕, 고령, 칠곡, 울진, 울릉 등 유아숲체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포항시의 체계적인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했다. 더불어 올해 유아숲체험원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간담회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 참여한 경북숲유치원협회 이진우 회장은 “포항시의 유아숲체험원은 일본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알차게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개원식에 이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50여명은 ‘주제놀이’와 ‘자유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 가득한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오훈식 도시녹지과장은 “포항시의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이 경북도내 각 시군에 전파되길 바란다”며 “포항시 도시녹지과는 많은 아이들이 숲체험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유아숲체험원은 ‘지덕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1월 중순까지 관내 65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들이 숲에서 풍부한 감성을 개발하고, 고운심성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