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내 디바이스 찾기' 알림 오류 발생... 불안해진 갤럭시폰 사용자
삼성폰 '내 디바이스 찾기' 알림 오류 발생... 불안해진 갤럭시폰 사용자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20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내부 테스트 중 잘못 발송된 메시지로 확인"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일부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내 디바이스 찾기 1’이란 알림이 전송돼 사용자들 사이에서 혼란이 일었다. 삼성전자는 내부 테스트 중 발생한 오류라고 입장을 밝혔다.

20일 오후 일부 갤럭시 단말에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1'이라는 알람이 발생했다.

삼성 갤럭시 폰에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1' 알람 화면
삼성 갤럭시 폰에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1' 알람 화면

내 디바이스 찾기는 스마트폰 분실 상황에 대비한 앱이다. 원격으로 분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삼성 클라우드로 디바이스 내 데이터 백업, 화면 잠금, 삼성 페이 이용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기기에 삼성 계정이 등록돼 있고, 위치 수집 및 무선 네트워크 사용에 동의한 경우 활성화된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알림이 뜨자 일부 사용자들은 불안을 호소했다. 앱을 실행하거나 별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알림이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알림을 받은 한 사용자는 "낯선 파란색 아이콘 알림이 뜨길래 눌렀더니 ‘내 디바이스 찾기’였다"며 "다른 것도 아니고 디바이스 찾기 오류니 해킹이라도 당했을까봐 불안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측은 단순 오류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부 테스트 중 잘못 발송된 메시지로 확인됐다"며 "향후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