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경기도교육청과 알림장 앱 협업
NHN에듀, 경기도교육청과 알림장 앱 협업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20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에듀와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경기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왼쪽),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오른쪽) (사진 =  NHN에듀 제공)
NHN에듀와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경기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왼쪽),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오른쪽) (사진 = NHN에듀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가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연계한 경기 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에듀는 자사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내 경기도교육청용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 교육청 소식 및 교육 정보를 담은 전용 메뉴를 포함한 학부모와 교사 대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아이엠스쿨은 5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학교 알림장 시장 점유율 1위 서비스로, 경기도 전체 학부모 중 65%가 이용한다.  

우선 아이엠스쿨은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하여, 학부모가 경기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상의 각종 교육 정책과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코로나19, 지진과 같은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천재지변 발생 시, 학부모 대상의 긴급 알림이 가능한 기능도 마련해 앱 알림 푸시 및 문자 발송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의 대표적인 학생 중심 교육 정책인 ‘경기꿈의학교’의 위치 제공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아이엠스쿨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주변의 꿈의학교 위치 제공 및 신청,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아이엠스쿨은 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공교육 시장 내 IT 인프라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경기도 교육청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에듀는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 외에도 교사용 서비스 ‘아이엠티처’, 학원용 서비스 ‘아이엠클래스’를 서비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