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쇼핑] 2020 남성패션 ‘갤럭시,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엠비오, 로가디스’
[오늘의 쇼핑] 2020 남성패션 ‘갤럭시,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엠비오, 로가디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2.18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2020년 봄여름 시즌 남성 패션위크에서는 다양한 남성성을 표현하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주목받았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스타일까지 남성패션 영역을 확장했다.

한때 스트리트 무드에 가려져있던 테일러링(Tailoring; 주어진 대상에 딱 맞게 줄이거나 늘리는 것)이 부각되면서 그동안 남성복에서 보여지지 않았던 컬러, 패턴 등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독특한 스타일이 제안됐다.

특히 올 봄여름 시즌에는 스포티한 무드가 남성복 시장에 영향을 미치면서 클래식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감성의 스포티 무드를 믹스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한 올 봄여름 시즌 패션 트렌드를 살펴본다.

 

갤럭시
갤럭시

■ 갤럭시 ‘클래식에 스포티즘을 더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스포티즘에 기능성을 더한 ‘뉴 테일러링’ 스타일을 선보였다.

다시 떠오르고 있는 테일러드 무드와 함께 고급스러운 세번 수 울 소재와 스포티즘을 담은 캐주얼 라인 ‘사르테크(SARTECH)’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소재에 생활 방수 기능을 더한 트렌치, 사파리, 자파리 등 아우터로 구성했다.

갤럭시는 암홀 라인을 개선하고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이 좋은 GT(Gran Turismo;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차량) 재킷을 출시했다. 활동성이 용이하고 착용감을 개선한 신규 패턴/디테일을 적용한 아이템으로 운전 시에도 편안하게 핸들링이 가능하도록 활동 반경이 넓은 특수 패턴이 적용됐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
갤럭시라이프스타일

■ 갤럭시라이프스타일 ‘부드럽고 감각적인 무드’

동시대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우아한 캐주얼 웨어를 중심으로, 볼륨 팬츠, 루즈한 셔츠, 경량 아우터 등의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무드의 캐주얼 상품을 세련되게 표현한 ‘카디날(CARDINAL)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메이킹을 토대로, 캐주얼한 재킷/아우터와 코디할 수 있는 베이직하지만 세련된 이너/팬츠 아이템을 내놨다.

또 편안한 실루엣과 활동성이 우수한 소재로 편안함을 강조한 컴포텍(COMFORTEC) 시리즈를 출시했다. 자연스러운 외관과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캐주얼 셋업, 경량 블루종, 냉감 스트레치 소재의 티셔츠 등 젊고 세련된 스타일의 상품도 선보였다.

 

로가디스, 엠비오
로가디스, 엠비오

■ 로가디스, 엠비오 ‘인앤아웃(In&Out) 아이템’

로가디스가 워싱 효과를 활용해 재킷, 팬츠, 아우터, 이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했다. 또한 올 시즌 파스텔 컬러가 핵심 컬러로 부상한 만큼 카키와 베이지처럼 자연에서 오는 컬러를 머금은 셋업 슈트, 유틸리티 아우터, 이너 등을 출시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변하는 컬러인 핑크가 남성복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페일한 로즈, 코럴핑크, 핫핑크까지 다양한 핑크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엠비오는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셔츠형 재킷, 셔츠형 아우터, 아우터형 셔츠 등 인앤아웃(In&Out) 아이템을 출시했다. 간절기에는 레이어링으로 착장이 가능하고, 단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또한 뉴트럴 컬러를 베이스로 편안하고 따스한 느낌의 파스텔 계열과 선명한 블루나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했다.

컬러감 있는 이너와의 코디로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고, 트러커 변형 재킷과 볼륨감있는 크림색 테이퍼드 팬츠(Tapered; 위쪽은 여유 있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팬츠)를 매칭하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