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상반기 2361억원 풀어 ‘신종코로나’ 돌파
강화군, 상반기 2361억원 풀어 ‘신종코로나’ 돌파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0.02.12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청 전경.
강화군청 전경.

[베이비타임즈=조아라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지역경제 침체가 이어짐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 2361억원을 풀어 돌파구를 마련한다.

강화군은 올해 전체 예산 중 신속집행 대상 4142억원의 57%인 2361억원을 상반기 내 집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군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군민 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SOC) 사업의 신속한 재정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부서별 신속집행 실적 보고회를 매주 개최하고, 1억원 이상 주요투자사업과 이월사업의 중점관리를 통해 신속집행에 내실을 다지기로 했다.

또한, 신속집행 대상액의 30%를 차지하는 이월사업의 집행 해소방안에 중점을 두는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투입되는 예비비를 적극 집행키로 했다.

군은 상반기 내 목표액 달성을 위해 긴급입찰공고를 통해 입찰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로 하고, 선금급 지급 확대와 기간 단축,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민간경상사업 보조금의 월별 교부 한시적 제외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계획된 사업은 사전 행정절차, 준비사항을 철저히 이행해 즉시 사업에 착수하겠다”며 “지역경제 활동과 지방재정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신속한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