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직무중심 공정채용 문화 확산에 동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직무중심 공정채용 문화 확산에 동참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08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 안혜연 소장(좌측),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우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WISET 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안혜연 소장(좌측),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우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채용 단계별 지원 사업’에 지원하여 최종 참여 공공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정채용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채용 단계별 지원 사업’은 공정채용 확산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공기관의 채용 부담 경감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범 운영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공단은 WISET의 채용일정에 맞춰 채용공고부터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의 전체 채용과정에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문화를 공공기관과 함께 확산할 예정이다.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은 “우리 기관은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채용과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기관 경영 목표인 윤리·책임경영을 성실히 이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전문 기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