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물품 기증
건보공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물품 기증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07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물품 기증 (사진 = 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건보공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물품 기증 (사진 = 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감염병 취약세대에 감염 예방물품(마스크, 손소독제)을 기증하였다고 7일 밝혔다.

건보공단 사회공헌 봉사단은 이날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원주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4개 기관을 대상으로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알리고, 마스크 등 감염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이는 일부 확진환자 발생지역 및 발생 우려지역(경기도 일부)과 원주시에서 감염 예방차원으로 진행된 것으로,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장애인 등 감염병 취약세대에 건보공단 사회공헌기금으로 준비한 감염예방물품 20,000여 개를 지원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인해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공단 사회공헌기금으로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원주 지역시장을 통해 쌀(원주 토토미), 라면 등 생활물품을 구입하여 함께 전달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이 위협받는 현재 상황에 마음이 매우 무겁다.”며, “우리 공단은 보험자로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지킬 책임이 있으므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든 국민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공단 차원의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하여 감염증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