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대상 ‘해양문화 체험교실’ 참가하세요"
"어린이 대상 ‘해양문화 체험교실’ 참가하세요"
  • 백지선
  • 승인 2014.05.28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설명 = 유물 보전 복원 체험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어린이들이 전통 해양문화와 수중 발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2014년 어린이 해양문화 체험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남 목포시에 있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비파실과 사회교육관에서 6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2014년 어린이 해양문화 체험교실’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어린이들이 해양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함으로써 진취적인 기상을 기르고 우리 전통 해양문화의 가치를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세부적으로 △ 간이 수영장에서 수중 유물 발굴 체험 △ 발굴한 유물을 기록․복원하는 과정 체험 △ 우리나라 전통배인 한선(韓船)에 대한 체험 △ 수중에서 발굴된 진귀한 유물과 고려청자에 대한 설명을 듣고 북아트(Book Art) 교재 작성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첫 회(6월 21일) 참가자 모집은 오는 29일부터 6월 20일까지 20명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신청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홍보과에 전화하거나 목포주말학교 누리집 웹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시행해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청 문의 : 전시홍보과 061-270-2049 / 누리집 http://week.mpe.go.kr 참가비는 무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