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25개 자치구 ‘스마트도시 실무자 포럼’ 개최
서울디지털재단, 25개 자치구 ‘스마트도시 실무자 포럼’ 개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05 1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재단, 25개 자치구 ‘스마트도시 실무자 포럼’ 개최 (사진 = 서울특별시 제공)
서울디지털재단, 25개 자치구 ‘스마트도시 실무자 포럼’ 개최 (사진 = 서울특별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와 공동으로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실무자 포럼' 2020년도 제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실무자 포럼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스마트도시 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 간의 네트워킹과 정보공유, 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된 협의의 장이다.

최근 자치구에 스마트도시 전담 부서가 신설되고 있는 가운데,자치구 간의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 실무자의 업무역량을 높임으로써 서울시 스마트도시 사업의 추진력을 확보한다는 데 목적이 있다.

포럼에서는 타 자치구 스마트도시 사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강연을 비롯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차 워크숍에서는 '스마트도시 서비스 기획에서 운영까지 서비스 디자인 개념과 적용방법'을 주제로 역량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남구 인공지능 기반 '챗봇 강남봇' 구축 사례 소개와 서울디지털재단의 '자치구 민원데이터 분석 연구' 결과 등에 관한 발표가 이뤄졌다.

고한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시민이 편리하게 스마트도시를 이용하려면 서울시 뿐만 아니라 자치구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서비스연계와 데이터 공유 등이 필요하다."며, "포럼을 통해 25개 자치구 실무자들이 사업성과와 경험을 나누고 협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