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종 코로나' 중기-소상공인에 1000억 지원
우리은행, '신종 코로나' 중기-소상공인에 1000억 지원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2.02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설 명절 당일인 지난달 25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고객센터에서 일일상담원이 돼 고객에게 설맞이 인사를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3일부터 1000억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중국 관련 수출입 중소기업과 음식, 숙박, 관광업 등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안정을 위한 대출 신규와 무상환 대출 연장을 각각 500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최고 1.3%p까지 우대하며, 외환수수료 등도 우대한다.

이날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경기침체 우려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피해 규모를 고려해 지원 한도를 증액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직원들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제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힘쓰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역시 1억원 상당의 감염 예방 키트(Kit)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산하 복지시설에 기부할 것이라고 지난달 30일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