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식약처장, 마스크 생산 현장 점검...‘KF94’, ‘KF99’ 등급 사용 권장
이의경 식약처장, 마스크 생산 현장 점검...‘KF94’, ‘KF99’ 등급 사용 권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1.29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이의경 식약처장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이의경 식약처장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마스크 품절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 29일 이의경 처장이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제조를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기 상황에 따른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의 제조·공급 실태를 살펴보고, 보건용 마스크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마련됐다.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차단 성능에 따라 제품을 구분하고 있으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KF94’, ‘KF99’ 등급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불편한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한편 ‘보건용 마스크’는 약사법에 따른 ‘의약외품’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국내에서 보건용 마스크로 판매되는 제품에는 ‘KF80’, ‘KF94’, ‘KF99’가 표시되어 있는데 기재되어 있는데 KF는 코리아필터(Korea Filter)를, 뒤의 숫자는 입자차단 성능을 의미한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차단하여 황사·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으며, ‘KF94’,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99% 이상 각각 차단하여 황사, 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과 신종플루 같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다.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

최근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출시한 ‘3단황사방역마스크’도 KF94 등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특히 3중 구조의 고효율 정전필터를 적용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는 3단 폴더형 입체설계로 정전필터가 얼굴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고 편안한 호흡이 가능하며 피부에 닿는 안감은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고탄력 와이드 이어밴드를 적용해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밀착 기능성 코 지지대가 흘러내림과 김서림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랩신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개인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마스크는 개인과 공공의 위생을 위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