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베이커리 시장 뛰어든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론칭
냉동 베이커리 시장 뛰어든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론칭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1.17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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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동 과정 없이 짧은 조리시간 만으로도 ‘갓 구운 빵’ 구현
생생빵상회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롯데제과)
생생빵상회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롯데제과)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롯데제과의 제빵 브랜드 기린은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어, 전자렌지 조리만으로도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생생빵상회 7종’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생생빵상회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발효냉동생지 4종과, 전자레인지로도 조리가능한 간식용 조리빵 3종 등 총 7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발효냉동생지에는 ▲미니 크로아상 ▲미니 메이플피칸 ▲미니 팡오쇼콜라 ▲미니 바닐라크라운이 있다.

기존 냉동생지 제품은 해동이나 발효 등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해당 과정없이 에어프라이어 또는 광파 오븐에서 약 10분간 조리하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25년 전통의 유럽 페스트리 기술이 가미된 ‘슐스타드(schulstad)’생지를 사용, 국내 냉동생지 설비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정통 페스트리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조리빵에는 ▲갈릭 소시지빵 ▲감자마요 찰볼 ▲미니 크림치즈 프레즐 3가지 종류가 있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약 30초~2분가량 조리하면 된다. 이 제품들은 구울수록 향과 풍미가 살아나는 벨기에산 ‘리골레또’ 발효종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생생빵상회의 라인업을 추가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계획하는 등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 육성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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