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아이디어팜’·‘미소F&C’와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아이디어팜’·‘미소F&C’와 업무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0.01.16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와이프펀딩이 16일 프랜차이즈 기업인 ‘아이디어팜’, ‘미소F&C’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와이프펀딩은 이들 브랜드 가맹점 신규 창업에 대해 창업 및 운영 자금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이디어팜은 연남물갈비와 웃어라청춘 브랜드 가맹점을, 미소F&C는 회화돼지왕갈비 브랜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와이프펀딩은 P2P 서비스를 시행하는 업체다. 와이프펀딩의 P2P 서비스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 또는 대출하는 방식이다. 대출자에게는 중금리 수준으로 자금을 대출해주고, 투자자에게는 시중 투자 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팜의 웃어라청춘은 20대 초반부터 50대 이후 고객까지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퓨전 대포집이다. 최첨단 시설을 갖춘 조리개발팀, 특제소스, 전국 팔도 막걸리와 소주 등 만족감이 높은 음식 메뉴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웃어라청춘은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년 2회 이상 신 메뉴를 개발한다. 경쟁력 없는 메뉴는 과감히 제외하고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 항상 새로운 맛을 만들고 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은 일반 매장보다 창업비용이 더 들어 부담이 되기도 한다”며 “아이디어팜과 제휴로 예비 창업자의 부담이 줄어들고 투자를 통해 브랜드 홍보효과가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팜 송하규 대표는 “이번 와이프펀딩 업무 제휴를 통해서 예비 창업자들이 다른 곳보다 안전한 대출로 첫 시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소F&C의 회화돼지왕갈비는 30년 된 돼지갈비 브랜드다. 회화돼지왕갈비는 언론사에서 주최하는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여러 갈비 브랜드와는 차원이 다른 맛과 시스템으로 승부하며 차별화된 맛, 원팩(one pack) 시스템, 회화만의 소스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한준희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회화돼지왕갈비가 보유한 브랜드 경쟁력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협약하겠다”고 말했다.​

미소F&C 유영홍 대표는 “회화돼지왕갈비는 여러 갈비 브랜드 중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가맹점주 및 예비 창업자에게 더 많은 이벤트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와이프펀딩은 최근 31호 상품인 ‘아임1리터(I’m 1L)’ 투자 상품을 내놨다. 31호 투자 상품 모집을 받기 시작한 지 2시간 만에 모집금액인 1000만 원이 모여 최단시간 모집 기록을 경신했다.

또 17일에는 32호 ‘커피면회소 군산대점’과 33호 ‘두잇(do it) 스터디 카페 명일점’ 투자 상품을 출시한다. 32호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은 1000만 원이며 수익률은 연 15%, 만기는 4개월이다. 또한 33호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은 4000만 원이며 수익률은 연 15%, 만기는 6개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