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표 청소년모델은 누구? ‘2019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성황리 개최
한국대표 청소년모델은 누구? ‘2019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성황리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12.24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THE LOOK OF THE YEAR KOREA)’에서 김시인(사진 오른쪽)양이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염창엽 의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THE LOOK OF THE YEAR KOREA)’에서 김시인(사진 오른쪽)양이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염창엽 의장(사진 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국내 유망 청소년모델을 발굴해 유럽 진출을 돕는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THE LOOK OF THE YEAR KOREA)’가 지난 12월19일 그랜드 워커힐 시어터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조직위원회와 (주)아토지오(Atozio)가 공동 주최하고 룩(LUUK)이 공동 주관하며, 동덕여대, 서경대, 신한대, 세종대미래교육원, 한국예술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모델콘텐츠학회가 후원했다.

또한 상아제약, 스마일안과, 엔치과, 지에이블(GAble), 원파인데이 스튜디오(ONE FINDAY STUDIO), 미즈노블( MIZNOBLE), 벨라랩(BELLALAB), 써커스 스튜디오(CIRCUS STUDIO), 올리(OIIY), 한류선정위원회, 뷰티석류,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 앙드레김 아뜰리에,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앙드레김 옴므(Andre Kim HOMME), 블라뱅(BLAHBANG), 채뉴욕(CHAEnewyork)이 협찬사로 나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채은, 오지혁
최우수상을 받은 오지혁 군과 이채은 양이 심사위원 김동수 한국모델콘텐츠 학회장(사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모델 선발대회는 1천여 명이 넘는 서류 지원자 중 2번의 예선을 거쳐 50명의 진출자가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더룩오브더이어 이성우 추진위원장과 염창엽 의장을 비롯하여 아토지오 총괄이사 안태영, 한국모델콘텐츠학회 김동수 회장, 주병대 감독,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강신 학부장, 서울호서예전 이복영 학부장, 신한대학교 이선진 교수, 앙드레김 옴므 이용범 대표,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대표, 블라뱅 박정상 디자이너, CHAEnewyork 유채윤 디자이너, 상아제약 김봉수 대표, N치과 남경수 대표원장, 벨라랩 성정민 대표, 지에이블 이주영 대표, 스마일안과 한동균 행정원장,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 스타일리스트 신우식, 한국섬유신문 이영희 국장, 배우 조연우 등 다양한 분야의 심사위원들이 자리해 공정한 심사에 만전을 기했다.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본선 무대는 기존의 모델 선발대회와는 다르게 뮤지컬 팀과 합동 공연을 통해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앙드레김 아뜰리에, 앙드레김 옴므, 비욘드클로젯 등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들의 의상이 무대에 오르면서 경력이 없는 신인 모델들도 이번 본선 무대에서 대회를 경험하는 동시에 데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동아TV 실시간 라이브 방송 ‘좋아요’가 3만개를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본선 무대에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이하진 운영위원장은 “국내 신인 모델들의 해외 진출을 도와 한국 모델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외모 뿐 아니라 지성을 겸비한 톱모델들을 배출 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룩오브더이어는 패션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1983년 시작된 대회로 지젤 번천을 비롯한 신디 크로포드,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모델들을 배출한 권위 있는 대회다. 세계대회 입상자는 로마와 파리 컬렉션, 패션 매거진 보그 이탈리아의 모델로 데뷔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작년에 열린 ‘2018 더룩오브더이어’에서는 한국 대표모델로 무대에 올랐던 모델 황진호가 동양인 역대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여 큰 이슈가 된 바 있다.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김시인

▲최우수상: 이채은, 오지혁

▲우수상: 최한나, 이재빈, 임세한

▲LUUK상: 노경민, 김동석

▲아토지오 모델상: 김민규

▲G.able 모델상: 홍성룡

▲상아제약 모델상: 이영연

▲N치과 모델상: 임경민

▲스마일안과 모델상: 이민주

▲bellalab 모델상: 유가은

▲포토제닉상: 최예원, 김동하

▲탤런트 모델상: 홍효재, 임현수

▲베스트 드레스상: 이주현, 이현지

▲라이징 스타상: 고은서, 양정호

 

[사진제공=더룩오브더이어 조직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