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유치원연합회-이화여대의료원 유아 건강 위한 MOU 체결
강서양천유치원연합회-이화여대의료원 유아 건강 위한 MOU 체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12.10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회 소속 유치원의 교직원과 유아들의 건강증진 위한 협력 구축
지난 5일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강서양천 유치원 연합회와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5일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강서양천 유치원 연합회와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강서양천 유치원 연합회(이하 연합회)는 최근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하 의료원)과 소속 유치원의 교직원 및 유아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상호 연계체제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합회와 의료원은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과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유아의 건강교육과 의료체험 교육, 학부모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합회 소속 유치원 내 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원은 신속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서양천 유치원 연합회 최현숙 회장은 “교직원들과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건강에 많이 민감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될 학부모 건강강좌에서 의료원의 의료진들이 직접 교육을 맡아주신다면 학부모들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연합회와 의료원이 협약식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고, 연합회는 의료원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문병인 원장은 “강서구와 양천구 내 유치원의 교직원과 유아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도록 이대서울병원과 이대목동병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의료원과 연합회가 각자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바람직한 협력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