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벨라루스 공직자 스터디투어 운영
건보공단, 벨라루스 공직자 스터디투어 운영
  • 서주원 기자
  • 승인 2019.12.02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서주원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원주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등에서 벨라루스 보건의료시스템 현대화를 위해 스터디투어를 운영했다.

이번 스터디투어는 기획재정부가 출연중인 한-WB 협력기금을 통해 진행 되었고, 벨라루스 보건부 장관, 경제부 차관 등 고위급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세계은행,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글로벌지식협력단지와의 협력을 통해 운영되었다.

5일간의 일정에는 한국 건강보험 및 보건의료 재정 관리에 대한 강의와 공단 일산병원, 건강증진센터 견학 등이 포함되었다. 보건복지부 및 기획재정부와의 간담회도 있었고, 공단과 벨라루스 보건부 간 업무협약 체결식도 있었다.

건보공단 이용갑 건강보험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스터디투어를 통해 한국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벨라루스 정부의 구매자 역할 강화를 위한 시사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상백 글로별협력실장은 “한국 건강보험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제도 개선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세계은행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벨라루스는 유럽 동부 내륙에 있는 나라로 독립국가연합(CIS)을 구성한 공화국의 하나다. 백러시아 또는 벨로러시아로 알려져 있는데, 1991년 9월 현재의 국호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