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진정한 홈족을 위한 식음료 아이템은?
추운 겨울, 진정한 홈족을 위한 식음료 아이템은?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11.29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 홈족 겨냥한 제품 출시 열풍
“레스토랑·영화·카페, 집에서 즐기면 돼!”
'홈족'을 위한 식음료 아이템들. (자료제공=한국코카콜라)
'홈족'을 위한 식음료 아이템들. (자료제공=한국코카콜라)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급격히 추워진 날씨, 차가운 겨울 바람을 피해 외출보다는 집에 머물며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홈족’이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레스토랑·카페·영화관에서 즐기던 식음료를 따뜻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역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이같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 홈족 겨냥 식음료 아이템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 홈레스토랑족의 홈파티에는 ‘코카-콜라’가 필수!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홈파티나 가족과의 근사한 식사를 선호하는 홈레스토랑족. 이들에게는 짜릿한 탄산으로 다양한 메뉴와 조합을 이루는 코카-콜라가 제격이다.

최근 방영된 ‘Coke & Meal’ TV 광고에는 모델 박보검이 친구들과 함께 편의점에서 짜릿한 코카-콜라를 즐기는가 하면, 가족들과 함께 모여 치킨에 코카-콜라를 곁들이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집에서 먹는 다채로운 메뉴에 짜릿한 탄산이 매력적인 코카-콜라를 더하면 한층 풍부해진 맛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 혼자, 때로는 같이! 집에서 영화 볼 땐 ‘곰표팝콘’&‘꼬깔콘 PLAY’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이 보편화되면서 밤낮 없이 영화를 감상하는 ‘홈시네마족’과 그들을 위한 ‘무비 스낵’의 수요가 늘고 있다.

편의점 CU는 대용량 스낵 ‘곰표 팝콘’을 출시했다. 맛은 고소하고 짭조름해 중독성이 강한 오리지널 팝콘이다. 영화관 팝콘 일반 사이즈보다 3배 정도 많은 양이다.

곰표 팝콘은 장기간 보관해도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퍼락 패키지를 적용했다. 또 곰표 밀가루의 복고풍 서체와 마스코트인 ‘표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 마치 밀가루 포대에 팝콘이 담긴 듯한 느낌도 냈다.

롯데제과는 ‘꼬깔콘 PLAY’를 출시했다. 기존 꼬깔콘 대비 60% 크기로 줄인 길쪽한 미니 봉지 타입인 해당 제품은 휴대성이 좋아 영화를 보면서 편하게 먹기에도 매우 좋다.

'PLAY' 라인으로 첫 출시된 ‘꼬깔콘 PLAY 카라멜 아몬드 맛’은 옥수수 스낵에 캐러멜 시럽을 코팅해 달달한 맛이 특징이며, 스낵 위에 아몬드 가루를 뿌려 고소함을 더햇다.

◇ ‘홈 카페’는 이렇게! 카페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집에서 고품질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출시한 ‘조지아 크래프트’가 바로 그것이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Hot brew)와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는 카페 못지 않은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다. 홈레스토랑또 470㎖의 넉넉한 용량이 담겨있어 커피를 자주 즐기는 사람에게도 아주 제격이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레떼 2종류로 출시돼 선택이 용이하다는 것 역시 이 제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다.

할리스커피는 매장 자체 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 ▲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스틱커피 ▲시그니처 드립백 3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사용, 고급스러운 바닐라의 풍미를 구현했다.

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스틱커피는 벨기에산 초코칩을 함유해 진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간 인상적인 초코라떼다.

시그니처 드립백은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블렌드를 드립커피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산미와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